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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광고 등록하기
1) 광고 시스템 접속 후 [광고 만들기] 버튼 클릭
2) 캠페인 만들기
1> ’캠페인 만들기’ 화면에서 ‘캠페인 유형’과 ‘캠페인 이름’을 입력
- 캠페인 유형 :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을 선택합니다. 브랜드검색/신제품 검색 광고 외 다른 광고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마케팅 목적에 따라 이용하려는 상품에 맞게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이름 : 타 캠페인과 구분할 수 있도록 1~30자로 입력합니다.
* 캠페인 이름은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이름이며, 실제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2> 광고등록 전, ‘검수 및 소재 제작 가이드’와 ‘브랜드 검색광고 단가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검색 광고는 구매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있는 브랜드 키워드로 제한 되며, 세부 상품 유형에 따라 별도의 기준으로 소재 검토가 진행됩니다. 원활한 광고 진행을 위해 광고등록 전 등록가이드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제품검색은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정해져 있으며, 해당 키워드와 집행하고자 하는 제품/서비스의 연관도가 적을 경우 집행이 불가합니다. 원활한 광고 진행을 위해 광고 등록 전 집행 및 검수 가이드를 검토해야 합니다.
3> 입력 항목 작성이 끝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3) 광고그룹 만들기
1> ’광고그룹 만들기’ 화면에서 ‘광고그룹 이름’과 ‘URL’을 입력하고 광고를 노출할 매체와 상품 유형을 선택합니다.
- 광고그룹 이름 : 타 광고 그룹과 구분할 수 있도록 1~30자로 입력합니다.
* 광고그룹 이름은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이름이며, 실제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URL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광고의 대상이 되는 사이트(URL)를 새로 입력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웹사이트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입력 항목 선택이 끝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4) 소재 만들기
1> 소재 영역별 가이드를 클릭하여 기준에 맞춰 소재를 작성/등록합니다.
2> 화면 맨 하단의 [광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 검토가 진행됩니다.
* 소재는 광고그룹당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소재가 등록된 경우 유사한 비율로 롤링되어 노출됩니다.
5) 계약하기(입찰 및 낙찰)
1> 소재 검토가 완료된 후에 광고그룹 내 [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도구’ 메뉴 내 계약 관리에서 [+새 계약] 버튼을 클릭하여 계약(입찰)이 가능합니다.
2> 새 계약 추가 창에서 광고그룹 및 집행 회차를 선택하여 최저입찰가 확인한 후, 입찰가를 입력하고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하여 계약(입찰)을 완료합니다.
3> 낙찰 발표 이후 과금이 진행되며 과금 시점에 비즈머니가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낙찰 실패 처리됩니다.
4> 낙찰 및 과금까지 완료된 계약 건에 한해 광고 예정일부터 광고 노출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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