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마케팅 전략, 이제 종교도 마케팅 해야 산다!

김한아 마케터
2024-01-23
조회수 : 948
댓글 0
이제는 종교도 마케팅을 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경제발전과 산업화 시대를 지나가면서 종교적 가치관이 상대적으로 약해지고 있고, 교육 수준이 상승함에 따라, 과학, 철학, 인문학등 다양한 지식을 접하며 종교적 신념이 약해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
가 있는데요.
시대가 갈수록 집단보다는 개인의 이윤에 집중을 많이하고 인권과 자유에 더 포커스가 집중되면서 집단활동인 종교활동이 비교적 도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믿음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고, 그런 사람들에게 종교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전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일전에는 선교활동이나 길거리에서 전도등을 많이 하는 형태였지만, 대면에 대한 사람들의 불신이 커지면서 종교 마케팅의 입지는 점점 좁아 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이제는 온라인 광고로 많이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만 노출도 가능하며, 다양한 이미지소재등을 제작해, 여성에게만, 또는 남성, 그리고 40대 이상에게만 설정하여 홍보를 진행하기 때문에 한사람에게 닫는 비용은 현저히 절약되고 효율적으로 포교 활동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이후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기도회나 모임들이 생기면서 종교계도 빠른속도로 시장이 많이 변하였는데요. 마케팅적으로는 아직 많이 보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발빠르게 선점을 하셔서 좋은 마음 널리 전파 되길 바랍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