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타임보드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타임보드란?
- 네이버 PC 메인 상단 영역에 고정 노출되는 광고로 높은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형 광고 상품으로, 1일 24개의 시간대 중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CPC 광고와 다르게 CPT 상품으로 아예 노출 구좌를 한 업체가 구매하는 방식으로 희망하는 날짜와 희망하는 광고 노출 시간이 있다면 그 날짜와 시간대에 맞춰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주중/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가 차등 적용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00-04시, 04-08시는 4시간 단위로 판매되며 나머지 시간대에는 1시간 단위로 적용됩니다.
2.장 점
1) 높은 전환율
- 대형 브랜드나 게임사 등이 많이 노출되는데,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들이 노출되다 보니 전환율이 높습니다.
2) 강렬한 인상
- 많은 이용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입니다.
3) 브랜드 인지도 향상
- 한 시간대에 주기적으로 노출되다 보니 브랜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3.활용팁
1) 타겟팅을 잘 설정하여 원하는 사용자에게 노출시킨다.
2)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 콘텐츠를 제작한다.
3) 운영 전략을 수립하여 단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지 않는다.
4.단 점
1) 치열한 경쟁률
-한 시간대에 입찰해서 진입할 수 있는 업체수가 제한되다 보니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2) 비싼 광고비
-1/n로 광고 비용이 지불되지만 시간대마다 광고비 자체가 너무 높다 보니 단독으로 한 시간대에 들어가게 되면 광고비 지불에 부담이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