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타임보드 알려드립니다!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1-29

조회수 : 99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타임보드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타임보드란?


네이버 PC 메인 상단 영역에 고정 노출되는 광고로 높은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형 광고 상품으로, 124개의 시간대 중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CPC 광고와 다르게 CPT 상품으로 아예 노출 구좌를 한 업체가 구매하는 방식으로 희망하는 날짜와 희망하는 광고 노출 시간이 있다면 그 날짜와 시간대에 맞춰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주중/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가 차등 적용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00-04, 04-08시는 4시간 단위로 판매되며 나머지 시간대에는 1시간 단위로 적용됩니다.

2.장 점

1) 높은 전환율

- 대형 브랜드나 게임사 등이 많이 노출되는데,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들이 노출되다 보니 전환율이 높습니다.

2) 강렬한 인상

- 많은 이용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입니다.

3) 브랜드 인지도 향상

- 한 시간대에 주기적으로 노출되다 보니 브랜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3.활용팁

1) 타겟팅을 잘 설정하여 원하는 사용자에게 노출시킨다.

2)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 콘텐츠를 제작한다.

3) 운영 전략을 수립하여 단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지 않는다.

4.단 점

1) 치열한 경쟁률

-한 시간대에 입찰해서 진입할 수 있는 업체수가 제한되다 보니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2) 비싼 광고비

-1/n로 광고 비용이 지불되지만 시간대마다 광고비 자체가 너무 높다 보니 단독으로 한 시간대에 들어가게 되면 광고비 지불에 부담이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