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홍보문구 그냥 적지마세요! 제일중요한 걸 빼먹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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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4-01-25

조회수 :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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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의 판매자들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만 언급하고  정작 소비자의 문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요


우리가 브랜드를 홍보하기 시작할 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단편적인 장점만 늘어놓고 제시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홍보를 보고 고객들이


과연 혹해서 제품을 구매할까요?


아마  ' 자기들 제품이니까 당연히 그렇겠지 ' 라고 생각하고 넘길겁니다




물론 제품위주의 홍보문구가 도움이 안되는건 아니죠!

얼마나 팔렸고 얼마나 인기있는지 홍보하는것은 판매에 도움이 되는 요소가 맞긴합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문재해결'

고객은 제품에 대한 단편적인 정보보다 

이제품을 통해 내가 갖고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있습니다



그럼 고객입장에서 어떻게 홍보를 해야하는 걸까요?


볼펜을 홍보한다고 했을때!


볼펜의 가장중요한 특성은 물론 발색과 필기감일겁니다

여기에 '~세트 00% 할인' 등 문구를 넣죠? 

그러나 필기를 오래 하는 학생들같은경우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매우 중요시 할겁니다


그렇다면

'그동안 손가락 사이가 너무 아프셨죠? 장시간 사용하도록 편안한 그립감을 경험하게 해드릴게요'

와 같은 볼펜을 쓰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 눈에 띄도록 홍보하는 겁니다!


탈취제를 광고한다고 하면?!

'확실한 냄새재거'

'100% 제거'

보다


'혹시나 옆사람에게 내 체취가 안날거라고 생각하시나요?'

' 사무실 옆사람에게 냄새를 풍길까 걱정되시죠?"

' 오드퍼퓸만큼이나 향이 오래갑니다'

문제인식을 심어주고 해결할 수 있도록 문구를 적어주는 겁니다





이렇게 제품의 기능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적는다면 그것은 고객을 위한 정보가 됩니다.


상세페이지에 제품/서비스에 대한 정보만 적혀있다면 

지금 바로 고객이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적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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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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