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 마케터 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효율을 보지 못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무조건 효율 오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캠페인 집행시 어떤 캠페인으로 진행해야 효율이 좋은지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저는 하나의 캠페인만 집행하는것보다는 두가지 캠페인 다 집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래픽캠페인과 전환캠페인을 이 두가지를 적절하게 분배해서 사용해야 효율적입니다.
트래픽 캠페인이란?
광고를 클릭해서 링크로 방문하실 확률이 높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자주 보여주는것입니다.
전환캠페인이란?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 회원가입, 구매, 콘텐츠 조회 등 무언가의 액션을 취할
확률이 높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것입니다.
트래픽 광고를 통해 사이트 유입은 했지만 구매까지 이루어지지않고 이탈한 사람들에게
광고가 나가는 전환광고도 같이하셔야 효율을 보실수있습니다.
그렇기에, 트래픽 광고를 통해 상품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모아 사이트 유입을 극대화 한 후 이후
전환광고를 통해 구매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사이트를 한번더 노출시켜 전환까지 이루어지는 전환캠페인
광고를 집행하는것이 효율을 올리실수 있습니다.
전환캠페인을 이용하시려면 픽셀설치를 해야하는데요,
픽셀이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나 앱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취할 때(예: 웹사이트 방문, 제품 구매 등) 해당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타겟팅, 분석 및 효과 측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말하면,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주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페이스북 광고 무조건 효율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트래픽캠페인뿐만아니라 픽셀을 설치해 전환캠페인까지 이용해 광고를 한다면 광고 효율을 더욱 높이실수있습니다.
또, 페이스북 픽셀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다음은 픽셀을 사용해야하는 이유와 픽셀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오현아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현아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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