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인스타광고★싹 다 알려드립니다 - 3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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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4-01-31

조회수 : 1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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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META(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전문가 유예원 입니다.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문의주시는 내용 3편을 가져왔습니다.


오늘의 주제!

META 광고 소재 정말 중요한가요? 입니다.


META에서 셋팅 시, 소재는 가장 마지막 하위 그룹인 "광고" 단에서 셋팅하게 되는데요!


그래서인지, 다들 예산이랑 타겟팅이 더 중요한 거 아닌가?

소재는 아무거나 넣으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아닙니다 ㅠㅠ 절대 절대 ㅠㅠ!!

이렇게 META처럼 배너를 띄워서 텍스트보다 이미지가 먼저 보이게 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하여금 관심을 이끌어내는 광고를 배너광고 (*DA : DISPLAY ADS) 라고 합니다.


이름 그대로 검색광고는 "검색" 이 중요해서 키워드가 중요한거고,

배너광고는 "배너"가 중요해서 배너 이미지 중요한거고,

영상광고는 "영상"이 중요해서 영상 내용이 중요한겁니다.


그렇다면, 다시 질문을 주시겠죠~


배너 소재만 바꿔도 성과 개선되나요?

네. 완전 YES. 

소재 디자인만 잘하고, 후킹 포인트만 잘 녹여내고 충분히 성과개선 가능합니다!!


소재 레퍼런스 및 소재별 데이터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제가 소개해드렸던 해당 광고주님들도 초기 셋팅 시 소재 테스트만 진행했는데도

구매전환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고 계속해서 타겟팅 테스트 까지 병행하여 이런 성공경험을 만들어냈습니다. 


META 300만원에서 4000만원까지 증액한 광고주

>> https://inside.ampm.co.kr/ae-u284/insight/2338


META 1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증액한 광고주

>> https://inside.ampm.co.kr/ae-u284/insight/2982


그만큼, 소재 테스트는 META 성과의 80% 이상을 차지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오늘의 QnA 시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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