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이걸 모르신다고요? CPC 낮추는 꿀팁 방출~
마케터 이미지
한규태 마케터
2024-02-07

조회수 : 1328

댓글 0



초보 광고주 분들, 네이버 검색광고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하는지 고민 많으시죠?


가장 중요한 비용 문제

 CPC(클릭 당 비용) 낮추는 비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광고 그룹 세분화


2. 랜딩페이지 개선


3. 키워드 최적화


4. 광고 예산 최적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첫 번째, 광고 그룹 세분화입니다.

말 그대로 광고 그룹을 일정한 기준에 의해 세분화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세분화하게 된다면 효율적인 측면으로 CPC 절감이 가능합니다.

지리,행동,성별,연령 등으로 세분화하여 광고를 하게 된다면 광고를 하길 원하는,

보다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해지게 됨으로 CPC가 자연스럽게 효율성

올라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두 번째, 랜딩 페이지 개선입니다.


전환이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랜딩 페이지의 품질은 매우 중요한데요,

매력적인 랜딩 페이지가 되면 CPC 절감이 이루어집니다.

랜딩 페이지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매력적이어야 하고

모바일로 이용하시는 분들께도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최적화" 기능도 가져야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세 번째, 키워드 최적화입니다.


키워드를 다른 단어와 조합하여 보다 정확한 타겟팅 설정을  하는 것이고
"샴푸" 를 "탈모 샴푸" 와 같이 구체적으로 나타내어 광고 클릭률을 높여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네 번째, 광고 예산 최적화입니다.


관심을 끌만한 광고 문구로 클릭률을 높이는 동시에 CPC를 낮추며

성과를 분석하고 반응이 좋은 키워드와 좋지 않은 키워드를 분리하여

성과가 좋은 키워드에 집중해서 예산을 투자해 극대화하는 방법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렇게 CPC 낮추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 하시길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이커머스, DB업종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이커머스와 DB업종 대표님들의 광고를 탄탄하게 관리해드릴
한규태 AE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