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을 왜 활용해야 할까?

김진혁 마케터
2024-02-13
조회수 : 89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 바이럴 마케팅은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효과가 큰 마케팅 기법입니다.
특히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적은 스타트업이나, 더 많은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바이럴 마케팅이 필수 기법인데요.
많은 바이럴마케팅 기법 중 블로그 체험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먼저 바이럴마케팅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브랜드 인지도입니다.
각종 블로그, 카페 등에 남겨진 후기를 보고 우리는 해당 제품이나 업체를 인지하게 되고 그들을 구매하거나 찾아가게 됩니다.
블로그를 보다 보면 마지막에 위와 같이 작성된 글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활용된 바이럴마케팅은 블로그 체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고 해당 제품의 후기를 블로그에 업로드 합니다.
그럼 업로드된 블로그 글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해당 제품을 인지하게 되고,
더 많은 후기구매를 찾아보거나 더 나아가 해당 제품을 까지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바이럴마케팅의 단계는
인지-욕구/흥미-구매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의 종류는 블로그 체험단을 제외하고도
기자단, 구매 후기, 뉴스 기사,지식 IN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한 블로그 체험단 말고도 더 다양한 바이럴마케팅의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