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의 목적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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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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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마케팅 가장 중요한 KPI가 뭘까요? 그건 바로 전환율입니다.



전환율은 자사몰의 웹 사이트나 광고의 랜딩페이지를 방문한 후 제품을 구매한 방문자 수의 비율을 뜻합니다.

소비자가 니즈에 맞는 광고를 통해 랜딩페이지를 방문하게 되고, 니즈에 맞는 상품을 발견해 머무르게 되면 고민을 할 것이며

그 고민을 결국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됩니다. 이 수가 높아질수록 구매 매출이 증대할테니 전환율은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커머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갖고 전환율을 모니터링 합니다.







여러가지 도구들을 이용하여 전환율을 추적한 결과 전환율을 높여야 한다는 결정을 했다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인력과 예산을 투자해서 힘들게 고객을 유입시켰는데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의미있는 유입과 투자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구매 전환율을 꼼꼼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면 효율적인 사업과 광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구체적인 KPI 전략 수립을 목표로 하시면 제게 문의주세요. 효율적인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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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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