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M이란???
CRM 마케팅은'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과의 관계를 우선시 하여 실행되는 마케팅입니다.
CRM의 중요성
'기존 고객'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나아가 새로운
구매 전환이 이뤄질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 고객을 밀착 관리하는 것이죠.
CRM은 두가지의 유형으로 나뉩니다.
단기적 리텐션 확보
회원가입시 많이 볼 수있는
'정보성, 홍보성 광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선택]
약관을 많이 확인해보셨을 겁니다.
문자나 카톡 메시지 등
'고객님 지금 구매하시면 5,000 원의 할인 쿠폰을 드려요.'
혹은 '신상품 최대 20% 할인!' 등의
후킹성 멘트로 이뤄지게 됩니다.
중장기적 고객 여정 설계
이전에는 CS 게시판이나
유선으로 상담하였다면
현재는 고객이 직접
채널톡 도구등을 이용하여 문의를 남기고
바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조금 더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확보하면서
결과적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고객여정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CRM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장기적으로 봤을때 충성고객의 규모가 커지고
이에 따라
신규/잠재고객의 확보가 어려워지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쇼핑몰을 운영중인데
쇼핑몰의 컨셉상 들여올 수 있는 옷의 종류는
한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쇼핑몰의 잠재적 고객 수는 입고되어 있는
옷의 스타일을 좋아하는 고객들로 한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신규 고객 확보에 제한이 있으니
기존 고객을 잘 유지하자는 의미에서
CRM 마케팅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결국 CRM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관리, 충성고객 유지 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소통은 고객으로 하여금 피로감을 주고
고객의 관심분야가 아닌 제품을 후킹하고 있다면
오히려 악효과이겠죠?
고객의 니즈는 데이터에 나와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니즈를 파악해 진행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오늘은 CRM 마케팅이 왜중요한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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