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지그재그
- 10-20대 쇼핑몰들 모바일 매출 기여도 매우 높은편
- 쇼핑몰 순위높으면 매출 비중이 높은 경우가 많음
- 접속통계 자주보는 쇼핑몰 대표라면 더 팍팍 느낌
- 광고관리 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됨
ㄴ 클릭률, 상품 진열 여러가지 등등 있지만 전체 매출에 큰차를 주기는 어려움 / 특히 가장 중요한 클릭률은 촬영 배경이나 컨셉등을 바꾸지 않는 이상 평균을 올리기 어려운 편
- 매출비중을 올리고 싶다면 z페이 도입
2. 파워링크 (네이버 검색광고)
- 경쟁사 키워드에서 광고수익률 400%이상 나오면 계속 집행하는것을 추천
- 패션관련 대표키워드에서는 유명 쇼핑몰 또는 저렴한곳 아니면 어려운 편 (아직도 "여성의류쇼핑몰"이라는 키워드로 광고비 과소진중인 신규 쇼핑몰들이 많죠....)
- 소재와 확장소재 중요하지만, 시즌별, 이벤트별로 바꾸는 것이 효율적
3. 쇼핑검색광고
- 패션업종의 레드오션,, (이하 말을 줄이겠습니다....)
4.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 신생 쇼핑몰도 비교적 도전해볼만한 광고!
- 상품 이미지로 승부하기 좋은편
- 평균클릭 비용이 계속 올라가는 느낌, 특히 중저가 쇼핑몰은 700원 이상 올라가면 효율보기 어려운 편
5. 트렌드상품
- 네이버 PC메인에 1주일간 노출 / 최근 가격대비 노출이나 유입이 낮아졌다는 분들이 많으나, 아직 패션업종에서 트래픽은 이만한 광고가 없음, 경쟁이 치열함!
- 상품 단가가 높은곳에서 좋은 효율 나오기 힘듦
- 꾸준히 하는게 좋으나, 첫 도전에 수익률 200%가 안나오면 고민 많이 해보세요!!
- SNS 픽셀이나 GA 스크립트등 리타게팅 가능한 스크립트가 설치되어있다면, 모수확보로 굉장히 유리한 구좌!
6. SNS
- 네이버에 광고 안하고도 100억 쇼핑몰을 만들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매체
- 상품 카탈로그 광고는 자사몰 운영하는곳이라면 필수로 가지고 가야할 광고.
- 스토리광고. 세로사이즈 전용 컨텐츠제작은 점점 HOT해질듯!! (릴스를 밀고있는 SNS)
- 페북 머신러닝의 경이로운 과학을 느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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