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류쇼핑몰의 7가지 주요 광고 정리★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1-05-28

조회수 : 1076

댓글 0

1. 지그재그

- 10-20대 쇼핑몰들 모바일 매출 기여도 매우 높은편

- 쇼핑몰 순위높으면 매출 비중이 높은 경우가 많음

- 접속통계 자주보는 쇼핑몰 대표라면 더 팍팍 느낌

- 광고관리 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됨

ㄴ 클릭률, 상품 진열 여러가지 등등 있지만 전체 매출에 큰차를 주기는 어려움 / 특히 가장 중요한 클릭률은 촬영 배경이나 컨셉등을 바꾸지 않는 이상 평균을 올리기 어려운 편

- 매출비중을 올리고 싶다면 z페이 도입

2. 파워링크 (네이버 검색광고)

- 경쟁사 키워드에서 광고수익률 400%이상 나오면 계속 집행하는것을 추천

- 패션관련 대표키워드에서는 유명 쇼핑몰 또는 저렴한곳 아니면 어려운 편 (아직도 "여성의류쇼핑몰"이라는 키워드로 광고비 과소진중인 신규 쇼핑몰들이 많죠....)

- 소재와 확장소재 중요하지만, 시즌별, 이벤트별로 바꾸는 것이 효율적

3. 쇼핑검색광고

- 패션업종의 레드오션,, (이하 말을 줄이겠습니다....)

4.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 신생 쇼핑몰도 비교적 도전해볼만한 광고!

- 상품 이미지로 승부하기 좋은편

- 평균클릭 비용이 계속 올라가는 느낌, 특히 중저가 쇼핑몰은 700원 이상 올라가면 효율보기 어려운 편

5. 트렌드상품

- 네이버 PC메인에 1주일간 노출 / 최근 가격대비 노출이나 유입이 낮아졌다는 분들이 많으나, 아직 패션업종에서 트래픽은 이만한 광고가 없음, 경쟁이 치열함!

- 상품 단가가 높은곳에서 좋은 효율 나오기 힘듦

- 꾸준히 하는게 좋으나, 첫 도전에 수익률 200%가 안나오면 고민 많이 해보세요!!

- SNS 픽셀이나 GA 스크립트등 리타게팅 가능한 스크립트가 설치되어있다면, 모수확보로 굉장히 유리한 구좌!

6. SNS

- 네이버에 광고 안하고도 100억 쇼핑몰을 만들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매체

- 상품 카탈로그 광고는 자사몰 운영하는곳이라면 필수로 가지고 가야할 광고.

- 스토리광고. 세로사이즈 전용 컨텐츠제작은 점점 HOT해질듯!! (릴스를 밀고있는 SNS)

- 페북 머신러닝의 경이로운 과학을 느껴보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