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없이 광고하지 마세요. step1 [정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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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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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광고가 어려웠던 이유, 광고비는 계속 쓰는데 매출이 안 나왔던 이유.


어쩌면 이것들이 부족하진 않았는지...ㅠ



스타트업, 신규런칭이라 처음인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것부터 하세요







너무도 당연하지만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가 있어야 고객이 모이고 그 모수 안에서 매출이 발생할텐데


무작정 남들 다 하니까 기획도 없이 광고부터 시작한 건 아니신지 체크해봅시다.




사업의 성장세는 언제까지 알리고 다니는 게 아닌

고객이 직접 찾아올 때 빛을 발합니다.


광고비는 줄이고 매출은 늘리고




그럼 무수한 경쟁사들 사이에서 고객이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 중요한 키워드 



위치 확인







지금 우리 브랜드(사업)의 위치는 어디인지 알아봅시다. 



1.  정체성 

2. 인지도&신뢰도

3. 고객확보




보통 사업을 하거나 장사를 시작하면 많이들 착각하시는게 제품을 소비자의 눈이 아닌 판매자의 눈으로만 판단하는 것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이 얼마나 예쁘고, 좋고, 가격도 착하고...등등 


하지만


소비자들은 그런 기본적인 요소들을 찾는 것이 아닌 그 외에 장점들이 필요하는 걸 아셔야합니다. 


당장 소비자들의 패턴을 보더라도 비슷한 제품, 가격, 리뷰, 유튜브 검색, 인스타 검색, 주변에 물어보기 등등 많은 액션을 취하는데


아무것도 준비 안 된 상태에서 잘되는 브랜드만 바라보고선


우리가 저기보다 싸니까, 우리가 저기보다 예쁘니까, 우리가 저기보다 좋으니까 잘되겠지 라는 생각은 버리셔야합니다. 



객관적으로 보셔야합니다.



-  타겟.

-  실 경쟁사 (어떤 이유로 삼성, 아모레 같은 브랜드랑 경쟁하시는지...?)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컬러, 컨셉, 슬로건, 모델..등등)



이런 것들이 준비 된 상태에서 실제로 적합한지 데이터를 쌓아보세요.



1.  예상과 같다면 이제 인지도와 신뢰도를 위한 액션 

2. 예상과 다르다면 데이터가 보여주는 주타겟과 어떤 아이덴티티가 잘 먹히고 있는지 체크













광고가 무조건 매출을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작정 시작하지 마세요.

광고비 쓰면서 보여지지 않는 매출에 슬퍼 할 시간이 없습니다.



광고도 기획이 필요하고 전략이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  step2 [차별점 찾기]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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