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1-19

조회수 : 687

댓글 0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란?

네이버 통합검색 및 쇼핑 검색(PC/모바일) 결과의 '네이버 쇼핑' 영역에 노출되는 상품 단위의 이미지 중심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와 파워링크(네이버 검색광고)의 다른 점은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노출시키는 방식이 아닌 등록된 제품명. 노출명, 해시태그 등을 통하여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노출 위치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상품리스트' 영역 상단 및 중간

> 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검색 상단

> 뉴스/블로그 등의 콘텐츠 매체


과금 방식

광고주가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특장점

> 상위 노출을 통해 단시간에 유입량을 높일 수 있다. 즉 구매 가능성이 높아진다.

> 경쟁력이 높은 카테고리에 상품을 신규 등록을 해도 최상단 배치가 가능하다.

> 네이버 쇼핑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출과 직관성이 있다.

> 제품마다 광고 운영방식을 세세하게 설정해서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