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행하면 왜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올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3-20

조회수 : 1317

댓글 0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행하면 왜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올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소비자 심리는 분석하는 소비자 분석전문가 


마케터 임한솔 대리
입니다.





모든 현상에


WHY? 를 붙혀야 


세상을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누누이 강조드렸죠!





왜 ?


WHY?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행하면

광고대행사에서 무지막지하게 전화가 올까요? 



▼ ▼ ▼ ▼ ▼ 


모든 답변은 아니지만


많은 답변들 중 4가지 답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1. 기본적인 소재명 누락여부 확인!!


이건 광고 영역에서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쇼핑검색은 키워드를 잡아서 할 수 없는 부분이라


소재명 하나하나도 소중해요!


그런데, 이걸 놓치고 계시는 광고주분들이 계세요!!!


디테일한 상품의 설명까지 


누락되지 않도록 '명 심 또 명 심'










<이미지 출처 : 스마트맨>




두번째,


2. 스토어찜 '알림받기' 동의하기 有無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스토어찜' 쿠폰을 안하고 계세요.


이것은 '무료매출'을 놓치고 계시는 거에요.


'스토어찜 소식광고 동의'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요.


꼭!! 500원이라도 쿠폰발행하셔서


'스토어찜 소식광고 동의' 하도록 세팅해놓으시길!!!!!


장기적으로 볼 떄 정말X1000000 도움이 됩니다.

쉡게 말하면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했고 안했고의 차이가 커요!!!


즉, 무조건 기본으로 해야하는 것!!!










세번째,


3. 이벤트 문구 누락 및 잘못선정


광고 소재명 위에'주황색'으로 된 글씨가 있을거게요!!!


그게? 왜? 뭐? 이러면서


지나치시는 광고주님들 너무 많습니다ㅠㅠ


제발 네이버에서 주는  혜택은 다 누리세요!!!


부탁드립니다.


광고주님들!!!!!!!!!!!!!!!!!!!

(답답해서 그래요 ㅠㅠ)








네번째, 


4. SEO에 맞지 않은 노출 상품명


네이버는 SEO에 맞지 않는 걸 정말 싫어합니다.


또한

광고를 하시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일반영역에 상위노출 시키고 싶으신 거잖아요?


그러니 상품명 SEO는 제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 POINT 1 ★


일반영역 지수 높히는 기준점 중에 하나가 '상품명'이고




★ POINT 2 ★


일반영역 지수를 높이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1. 적합도


2. 인기도


3. 신뢰도



그 중 SEO에 맞지 않은 노출 상품명은

'적합도' 점수가 깎일 수가 있어요!!!






상품명 SEO에 관해서는


02 - 6049 - 4648


혹은


010  - 2294 - 8339





또는


밑에


▼     ▼   ▼   ▼  ▼


'광고상담' 버튼을 눌러주세요!


임한솔 마케터가 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