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뭐예요? 5편 - NAVER 파워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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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3-01-25

조회수 : 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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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4팀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시간 가져볼게요! 


우선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 했을때

제목,설명, 주소 나열이 되면서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구좌입니다.


이때, 파워링크 광고 집행하는 분들마다 방법은 조금씩 상이 하겠지만 

PC / MO(모바일) 을 분리해서 관리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PC / MO(모바일)에서 키워드마다 검색량이 다를 수도 있고 

동시에 정해진 예산안에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하기 위해 분리 후 관리를 진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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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왜냐하면키워드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골라

실제 검색(클릭)이 되어서 사이트로 유입이 되어야하는 것이 목적인데

그저 순위를 위해 입찰가만 높이면서 진행하면 광고집행에 부담도 될 뿐더러 

모바일로 검색이 많이 되는 제품 키워드 인지, PC로 검색이 많이 되는 키워드인지 알 필요가 있기 때문이죠! 


[아래 이미지는 모바일과 pc로 캠페인을 나눠서 진행하고있는 실제 화면을 첨부했습니다.]




+추가로 주로 해당제품 키워드가 검색 되어지는 시간대까지 고려하여 광고를 하신다면 

광고비 누수 위험부담 없이 진행 가능하십니다.

(파워링크는 노출시간, 지역 등 다양한 타케팅으로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한 점 , 기억해주세요! )


결론 => PC에서 유리한 키워드인지, MO(모바일)에서 유리한 키워드인지를 알고 집행하시면

앞서 말씀드린 부분처럼 예산안에 맞춰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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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파워링크 광고 요소를 말씀드릴게요. 

파워링크는  ->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 소재, 확장소재 로 나눠볼수가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광고그룹을 만들어 (PC/MO 나눠서 그룹설정) 후 키워드 추가 하여 셋팅 을 합니다.

그리고 그 키워드를 바탕으로 확장소재들을 활용하여 요소들을 채워나가는데요.


기본적으로 제목 15자, 설명45자, 홈페이지주소,추가제목,서브링크등의 확장소재가 있고

이때, 파워링크영역에 노출되는 갯수는 파워링크영역 최대 10 개,

파워링크 사이트를 제외한 비즈사이트 영역에는 5개, 총 15개의 구좌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네이버 통합 검색 1페이지에는 질의 최대 3-5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2~5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확장 소재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추가제목,추가설명,홍보문구,서브링크,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 영상, 블로그 리뷰 등

다양하게 있으며 활용도가 높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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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광고 지출!  실제로 나가는 광고 금액(비즈머니 소진)  정말 중요하죠.


각 키워드를 얼마에 입찰을 했느냐 에 따라 입찰 경쟁 방식에 의해 키워드 노출 순위가 정해지지만


단순 입찰가로만 진행이되는것이 아니라 품질지수도 반영이 되어 광고 노출여부,광고노출순위가 결정됩니다.



아래에 예를 들어볼게요.


예를들어 '원피스' 라는 키워드 클릭 당 비용이 '300원'이라 가정할때  '100번 클릭' 이 되었을때의 비용은

=300(원)*100(번 클릭) = 30,000 으로 예상해주시면 됩니다.

(*광고비 산출 방법 :  클릭당 비용*클릭 수)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확장 소재'에 대한 예를 보여드릴게요.




보이시나요? 


빨간색 박스 안에 업체는 이벤트문구,가격링크,서브링크 등 이 노출되어 있는데

노란색 박스 안에 업체는 상대적으로 업체에 대한 정보가 조금 덜 한 느낌이 있어서 

구매하려는 제품의 키워드가 아니라면 유입이 힘든 구조로 노출이 되어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파워링크 광고 집행 할 때 광고 전에 먼저 비즈머니를 충전하게 되는데 

입찰가 설정하고나서 키워드 검색 되었을때  비즈머니가 소진이 될텐데

이왕이면 같은 금액이 빠져나가더라도 한눈에 자세한 업체 정보가 있거나

이목을 끌만한 문구가 있다면 해당 업체에 클릭,유입될 확률이 높겠죠?



이렇게 업체에 대한 정보= 어필 할 수 있는 문구,이미지 등을 추가하여 (확장 소재 등 추가) 활용하셔서

광고 집행을 하시는데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집행을 하면서 네이버에 보고서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어느 부분을 보완할지, 어느 부분을 강점으로 광고를 진행할지 일정기간 테스트 후에는

효율적인 광고집행에 대한  뱡향이 보이기 때문에 

업체 정보를 전달할수 있는 키워드 광고 구좌인NAVER 파워링크 광고를 활용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의 매체는 아주 다양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도 광고주 님과 맞는 방식을 충분한 상담 후 집행하셔야
훨씬 나아진 결과 값으로 마케팅을 이끌 수 있다는 점★ 꼭! 확인해주시고 
다음 글은  '품질지수' 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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