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TA 광고 많이들 집행 하시죠?
META 광고 대행이나 문의를 많이 받으면서 느껴본 점과 유사타겟을 통한 활용방안 간단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유사타겟이란?
META의 유사타겟은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공유하므로 자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가능하도록 만드는 임의의 타겟 값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1,000~5,000명의 소스 타겟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즉 자사가 홈페이지 유입량이 어느 규모 확보 했거나 신규로 유입을 많이 끌어 모아야 할 경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META 광고가 비활성화 이슈 등 항상 애로사항이 많음에도 많은 광고주 분들이 찾는 이유에는 해당 타겟의 정확성화 성과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간단한 예시 등을 통해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1. 캠페인 목적에 맞는 세팅
우선 계정 내 운영 중이신 캠페인을 신규 생성해야 합니다.
캠페인의 경우 전환 목적과 트래픽 목적으로 크게 나누어 세팅 하는 이유는
유사타겟도 구매 혹은 가입자를 유사타겟으로 잡을지 혹은 단순 유입을 유사타겟으로 잡을지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캠페인 세팅 내 캠페인 목적 설정란 예시)
2. 목적별 픽셀 전환 값 설정
캠페인 목적을 정하셨다면 세트 단에서 타겟을 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글에서는 가상의 업종으로 E커머스 업종이고, 25~45세가 주로 구매하는 업종이라는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도메인이 있으시겠죠?
홈페이지 내 도메인에 픽셀 설치가 선행 되어야 합니다.
설치의 경우 직접 진행하지 않으 셔도 되고, 보통 호스팅 사나 도메인 제작업체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그 밖에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셔도 됩니다.
설치가 되었다는 가정 하에 진행해 보겠습니다.
(캠페인 내 픽셀 전환 값 예시)
3. 캠페인 과 픽셀 값을 토대로 유사타겟 생성
저는 이번 타겟을 전환 목적으로 예시를 잡고 진행하려 합니다.
유사타겟 생성을 눌러주시고, 유사타겟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유사타겟은 기준이 되는 맞춤 타겟이 선행되어야 하기에 맞춤 타겟을 잡아줍시다.
전환 목적이니 보통은 장바구니 혹은 구매 고객을 맞춤타겟으로 설정 후 유사타겟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사타겟 생성 예시)
보이시는 퍼센테이지의 경우 낮을 수록 기존 고객과 유사도가 높은 고객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유사도가 떨어지면 안좋은게 아닌가요?"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유사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나 업종이나 업체의 처한 특성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사타겟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예시의 사진과 같이 진행하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세팅 만으로도 성과 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부분이고, 충분이 테스팅이 가능한 점들이 있기에 이 글을 보시고, 적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에도 더 좋은 글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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