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쇼핑검색광고편] 효율 1000% 찍는 '세 가지' 꿀팁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1-25

조회수 : 1549

댓글 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 본부 2팀 힌정아 마케터 입니다 :D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쇼핑검색 광고를 집행함에 있어서 효율 1000% 높일 수 있는 몇 가지 꿀팁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 두 영역, 즉 검색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저조한 효율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 쇼핑검색광고를 처음 접해보신 분, 쇼핑검색광고 광고효율이 저조하여 현재 광고 집행을 잘 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꼭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검색에는 크게 '파워링크 광고', '쇼핑검색 광고'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비트즙' 이라는 키워드를 검색 했을 때

위 사진 처럼, 링크로 보여져 자사 홈페이지로 바로 유입 시킬 수 있는 구좌가 '파워링크'영역 이고,




위 사진처럼 상품과 가격 단가, 포함 구매 수/리뷰 수/찜 수 등을 바로 보여주어 클릭 대비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는 구좌가 '쇼핑검색 광고' 입니다.


쇼핑검색 하단에 '쇼핑더보기'로 들어가시면, 상단에 '광고'라고 표기되어 노출되는 광고로 노출된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시고

그 밖에 나머지들은 자연유입으로 광고가 노출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쇼핑검색 영역에 광고를 하게 될 때, 보다★★★높은 효율을 위한 광고 세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세팅 법]

쇼핑검색광고는 파워링크 광고 세팅과 동일하게, '캠페인' > '그룹' > '소재' 순으로 세팅하게 됩니다.


캠페인은 크게 자사 스토어의 여러 일반 상품들을 노출만 시키고 싶다 하여, '일반상품 캠페인',

그리고 리뷰가 많거나 구매 수가 많은, 찜 수가 많은 대략 몇 개의 주력 상품들로 관리를 할 수 있게 '핵심(벌크) 캠페인'을 만들어 운영하게 됩니다.


다음은 그룹인데요,

일반 상품 캠페인도 동일하지만, 주력 캠페인 안에서 광고를 집행한다고 하더라도 전환이 있고, 클릭율이 좋은 그룹 / 그러지 못한 그룹 등으로 나누어 입찰가를 각 각 조정하며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이 그룹 단에서 그룹을 상세하게 나누어 생성해서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재는 말 그대로 자사 상품 소재를 해당 그룹 별에 맞게 넣어 광고 운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쇼핑검색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꿀 팁을 설명 드렸습니다 :D

간단하지만, 꼭 기억하시고 광고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것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지만, 한 페이지의 글로 다 담아내기엔 어려워 대표적인 몇 가지 꿀팁만 추려 말씀 드려보았습니다.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꼭 쇼핑검색광고가 아니더라도 혹시 본인이 진행하고 있는 광고 계정이 잘 운영되어지고 있는지 체크해보고, 피드백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남겨둔 전화번호나 상담 신청, 혹은 이메일로 문의 남겨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_ _)!!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1

비회원 이미지gained
https://greenoffice.kr https://lynyoga.co.kr https://skydivingschool.co.kr https://lynyoga.co.kr
2024.05.22 22:28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