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며
고객들을 분석하고, 행동을 예측하는 등의
'퍼포먼스 마케팅'이 중요해짐에 따라
SNS의 매체 활용도 또한 굉장히 중요해지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이 SNS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NS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1) 한국의 SNS 이용률
'소셜미디어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의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89%로
세계 평균의 두 배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는데요,
해당 지표를 통해 단순한 마케팅 활동만으로
살아남기 힘든 현재의 온라인 시장 상황 속에서
새로운 고객들을 발굴하고
수많은 잠재 고객들을 확보하기에
SNS 매체가 굉장히 적합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저들의 성별이나 연령, 지역, 시간대와 같은
기본적인 타겟팅은 물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고도화된 타겟팅 기능을 통해
실제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 관여 고객들에게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 또한
SNS 광고가 주목받는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2) 높은 파급력
주로 사진과 영상이 주가 되는 SNS 매체의 특성상
단순한 이미지와 간결한 텍스트만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데요,
이는 브랜드의 규모와 상관없이 모두 장점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비교적 규모가 작은 브랜드의 경우
사진 한 장과 텍스트 한 줄만으로 수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큰 파급력을 일으킬 수 있음은 물론,
부담 없이 콘텐츠를 생산하고 업로드할 수 있으며
규모가 큰 브랜드의 경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제품 판매는 물론,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 채널의 운영을 통해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만의 간단한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할 수 있다는 점은
SNS의 굉장히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SNS 광고는 각각의 광고 소재 별 효율을 꾸준히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 광고들의 문제점을 파악하며
문제를 개선하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픽셀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장바구니 담기나 구매 등 특정 행동을 했던
유저들의 활동 기록을 꾸준히 수집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픽셀을 활용하여 해당 유저들에게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이른바 '리타겟팅' 광고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많은 업체에서 SNS 광고를 통하여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높은 효율을 달성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판매에 있어 SNS 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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