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네이버 검색 광고 성과 개선 방법!

김상현 마케터
2024-04-24
조회수 : 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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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B업종인 창업 업체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창업 문의
예산: 350만원 (네이버)
광고 KPI: DB당 단가 5만원 이하 달성 및 유지
주요 타겟: 30~50세대
운영 방향: 현재 네이버 검색광고 및 타 매체 집행중
1)집행 시 문제점
-키워드 입찰가 기준이 모호하여 성과 분석 어려움
- 저효율/고효율 키워드 분리 미흡
- 기존 메인 키워드 외 전환 키워드 발굴 X
2)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키워드 입찰가 기준 모호
키워드 입찰가 기준 재설정 이후 메인 키워드별로 상위 노출을 위해 평균 3위 기준으로 입찰가 조정 및 설정
저효율/고효율 키워드 분리 미흡
고효율 키워드 발굴을 위해 지난 3분기 기준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 분리하여 고/저효율 키워드 그룹 생성
추가적인 전환 키워드 발굴 X
전환 키워드 발굴 이후 즐겨찾기 및 별도의 그룹핑 이후 넘버링을 통한 지속적 관리
해당 방안을 통해 현재 DB당 단가 10만원대에서 6만원대로 하락하였으며 CVR 또한 0.6%에서 1.3%로 증대하였습니다!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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