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팅을 읽는 여러분들
모두 카카오톡 사용하고 계시죠? :)
카카오톡은 카카오에서
2010년부터 서비스 중인
모바일 메신저 입니다!
2018년 기준으로도
한국에서 점유율이 94.4%일 정도로
사실상 거의 모든 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입니다!
여기까지 보면
광고에 관심 많으신 여러분들!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네, 바로 카카오톡이
광고 플랫폼으로 사용하기에
굉장히 좋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거죠! :)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광고 상품 중 하나인,
카카오톡 광고의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카카오모먼트 광고에 대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에는
네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TV
또한 광고 목표는
전환, 방문, 도달 세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쉬운 설명을 위해
제가 직접 카카오톡모먼트 광고들을
캡쳐 해봤는데요,
각 광고 유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 비즈보드
쉽게 접근하자면
카카오톡 채팅창으로 들어가면
제일 상단에 떠 있는 배너광고가
바로 카카오 비즈보드 중 하나 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시니
이미 많이 보셨던 광고지요? :)
모바일과 다음, 카카오페이지의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가
모두 비즈보드 광고 입니다.
과금 방식은 CPM, CPC이며
이미지 배너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2. 카카오TV
카카오TV 광고는
카카오TV 탭을 누르면
오리지널 컨텐츠에 노출되는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 입니다.
최적의 타겟 옵션을 통해서
효과적인 브랜드 및 제품 홍보가 가능합니다!
과금 방식은 CPM이며
동영상 인스트림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3.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톡 채널 광고는
내가 추가한 카카오톡 채널에서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광고를 보내는
메시지형 광고입니다.
주로 세일 알림이나 쿠폰 전송 등
소비자의 눈에 띌만한
메시지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 결과가 기대되는 상품이죠!
과금 방식은 CPMS이며
메시지 형식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4.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광고는
카카오톡 주요 파트너 서비스와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많은 지면에 노출되게 하는 광고입니다.
광고주의 목적에 맞는
다양한 타켓 옵션을 골라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과금 방식은 CPC, CPM, CPA 이며
이미지 배너와 네이티브,
동영상 네이티브, 이미지 카탈로그로
광고 노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진행하고자 할 때는
말씀드렸던 광고의 목적(전환,방문,도달)부터
선택하여야 하는데요~
카카오모먼트 광고의 전환율은
다른 SNS들 보다는 낮지만
처음 언급했던 것 처럼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이기 때문에
노출수, 도달수가
다른 SNS보다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방문을 우선 유도하고
후에 전환으로 유도하는 방식이
카카오모먼트 광고에는
효과적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등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채널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또 각 채널에서의 광고의 종류도
상당히 많지요.
항상 말씀드렸던 내용처럼
광고를 진행할 때는
내가 원하는 광고의 목적에 맞게
전략적인 타겟팅 설정이
정말 중요한데요,
혼자서 진행하기에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기에
전문가의 컨설팅이 중요한 이유 입니다. :)
돈을 아끼려다가 자칫하면
더 큰 돈을 소비하고 광고 효과를
전혀 볼 수가 없기 때문이지요!
오늘 공부해 본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예로 들면 과금 방식이나 예산을
자주 변경 하는 경우에는
시스템 최적화가 늦어져
광고 성과가 나기가 힘듭니다.
또, 타겟팅도 넓은데서 좁은 방향으로
세팅을 좁혀가야 하는데
전문가의 컨설팅 없이 혼자 진행하는 경우
처음부터 세세하게 타겟팅을 잡아
실제로 광고를 진행했을 때
예산 소진도, 노출양도
매우 적은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러한 부분들까지 전략적으로
컨설팅이 가능한 상생어벤져스!
저희상생어벤져스는
카카오모먼트 광고까지도
전략적이고 전문적으로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
오늘도 좋은 시간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 포스팅에 또 유익한 컨텐츠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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