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은 어떻게 해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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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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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에이엠피엠글로벌 이정수 대리입니다


오늘은 구글 에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어떤식으로 진행해야되나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이랑 정확한 정답이라는게 없는 영역이기에 수없이 많은 가설을 세우고 이를 검증하는 과정의 무한 반복으로 좀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노력들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중에 데이터 분석을 하지않는다면 이 과정들은 모두 무의미 해지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 분석은 필수입니다.
















관리할 지표가 많아진다면 관리가 어려워질 뿐만아니라 데이터를 자체에도 모호해지는 부분이 많아


우리가 핵심적으로 가져가야할 지표에 예시인 해적지표를 통한 업체에 맞춤 퍼널을 형성하여


수집과 분석에 집중할수 있는 지표들에 대해서만 정확하게 분석하고 활용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무조건적인 고객 획득보다는 충성고객 확보가 훨씬 더 중요하다 라는점을 유의하셔서


각 채널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진행하실수 있게되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시간에 자세한 사례들을 예를 들어가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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