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광고 세팅 ADN으로 한 번에 끝내자!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06-10

조회수 : 66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 광고인 ADN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DN(네트워크 배너 광고)이란?

다양한 웹 상의 네트워크 지면 상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하며

사용자의 모바일과 컴퓨터의 쿠키정보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검색, 방문기록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웹 서핑마다 관심 분야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을 말합니다.


ADN은 세부 타게팅 광고가 가능하며 사이트 유입부터

구매 유도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이 ADN은 오프사이트 마케팅과 온사이트 마케팅이 동시에 가능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오프 사이트 마케팅을 통해 사이트로 유입하고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해 구매를 유도까지 시키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 출처 : 아크로스 광고 시스템 ADN

오프사이트마케팅(Off-site)이란?

오프사이트 마케팅은 광고주 사이트 내에 행동을 보인 유저뿐만 아니라 

모든 유저의 데이터를 분석해 그에 맞는 광고를 노출 시키는 형태입니다. 


타게팅 전략을 중심으로 신규 유저를 유입부터

재방문 유도와 매출 상승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광고 목적에 따라 광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밀하게 특정 기간, 빈도수 등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며

특히 장바구니 도달 유저 타게팅, 리타게팅 핵심 기능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출처 : 아크로스 광고 시스템 ADN

또한 정밀한 유저 타게팅을 이루는 DMP 타게팅도 가능합니다.

유저 행동, 구매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은 물론

특정 조건 기간/빈도 등을 활용한 DMP 타게팅으로 보다 정밀하게 진행하여

타게팅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출처 : 아크로스 광고 시스템 ADN

하지만 산업 특성과 광고 목적에 따라 설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거 잊지 마세요!


온사이트마케팅(On-site)이란?

온사이트 마케팅이란 광고주 사이트 내에 유입된 고객을 분석하고 

해당 고객에게 맞는 제품이나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 출처 : 아크로스 광고 시스템 ADN

사이트 유입 시 -> 탐색 -> 이탈하려는 순간에 맞춰

특성에 맞는 배너 광고를 띄우게 되는 것입니다. 

패널 종류에는 메인/상품/메시지/클로징 패널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 출처 : 아크로스 광고 시스템 ADN


여기서 클로징 패널은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순간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들을 노출시켜 

사이트 이탈 방지와 상품 재 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합니다.


오늘은 ADN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ADN은 유일하게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한 네트워크 광고라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매체들에 비해 약 10배 가량 저렴한 CPC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유입은 높은데 매출로 이어지지 않거나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를 알리고 싶은 광고주분들이라면

눈여겨 볼 수 밖에 없는 매체입니다.


ADN을 진행하고 싶은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무료로 계정을 분석하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니
보다 자세한 1:1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엔
아래 컨택 포인트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contact 02-6049-4156
E-mail nayeon@ampm.co.kr
kakao ID skdus0222

허나연AE의 다른 컨텐츠가 궁금하다면?


















메타 광고 이렇게만 따라해 보세요! 무조건 성공합니다_1탄



메타 광고 이렇게만 따라해 보세요! 무조건 성공합니다 2탄



DB 업종 광고, 한 번에 꿀팁 가져가기!



바이러 마케팅 왜 그리고 언제 해야 할까?



자꾸만 구글 애즈를 추천하는 이유가 뭘까?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뭐가 더 좋을까?



질지수 올리고 자동으로 광고비 절약하는 꿀팁⭐️



네이버 GFA 효율 제대로 뽑아먹기!



자사몰 VS 스마트스토어 어느 것을 선택할지 고민이라면?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고려해야 하는 점은 뭐가 있을까?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