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vs 노이즈 마케팅 제대로 알고 광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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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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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김승호 입니다!

광고주님들 인스타광고 많이 하시고 계실텐데 혹시 노이즈마케팅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차이를 아시나요?

노이즈 마케팅단순히 강렬한 문구 혹은 자극적인 이벤트를 활용하여 단기간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마케팅입니다.

하지만, 이 노이즈 마케팅은 자칫 잘못 사용하면 독이 든 성배입니다. 노이즈 마케팅은 단기간적인 활용도는 좋으나, 지속적 노출과 자극적인 이벤트로 인해 대중들의 반감이나 피로도를 올릴 위험도 있기 때문에 잘 알고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전체적인 브랜딩을 위해서는 노이즈 마케팅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단 기간적인 효율 내고싶고 비용에대한 부분을 줄이기 위해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virus)’에서 어원이 비롯되었는데 우리 브랜드에 대한 홍보성 정보 즉,광고주님들의 광고가 자연스럽게 고객들에게 스며들어 퍼트려지는 것을 뜻합니다. 노이즈 마케팅과는 다르게 고객이 스스로 참여해 정보를 확산시킨다는 점이 광고주님들의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경험이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바이럴에 장점에 대해 간략히 3가지 정도로 나누었습니다.

1.비용대비 가성비가 좋다!
바이럴 마케팅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가 아닌 흥미로운 컨텐츠 기반으로 입소문과 같은 형태로 마케팅이 진행됩니다. 이처럼 광고가 진행되면 광고예산을 크게 들이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가능하죠



2.다양한 고객층과 접점을 만들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바이럴 컨텐츠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다양한 고객층에게 도달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스타그램에서 시작된 광고라고 하더라도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여러 컨텐츠에 전파가 됩니다. 한가지 예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인풀루언서에게 해당 광고를 뿌리면 자연스럽게 수 많은 고객들에게 접근하여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집니다!



3.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광고가 된다!
바이럴 마케팅은 브랜드가 직접적으로 개입을 하지 않아도 고객들의 지인, 가족에게 전달이 가능합니다. 이럴때의 이점은 광고사가 직접 광고하지 않고 소개를 받았다에 키워드가 더 맞춰지기에 부정적인 경험 또한 최소화되며 자연스러운 광고가 가능해집니다!


이와 같은 광고 이제는 노이즈 마케팅의 형태가 아닌 바이럴 마케팅으로 진행을 해 보시는 거는 어떨까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광고를 직접 맡기고 싶은 광고주님들에게 언제나빠르고! 정확한!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마케터 김승호입니다!

Contact : 02-6049-4643

E-mail : kimsh@ampm.co.kr

Kakao ID : tmdgh5765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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