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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최근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그 질문이 바로 무엇이냐!
" 저도 세팅은 할 줄 아는데 대행을 굳이 맡겨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
사실 이 질문은 공감하시는 광고주님들도 굉장히 많으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고민하시는 광고주님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세팅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등록하고~ 연령 / 성별 타겟 걸어서~ ON으로 바꾸면 끝!
세팅 자체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여기서부터 저의 세팅과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먼저, 우리가 이전에 광고 이력이 없거나 네이버만 진행했는데
이제 메타를 진행하려고 할 때 보통 3040 연령에서 판매됐으니까
메타도 3040 타겟 걸고 돌리면 되겠지? 라고 단정짓고, 처음부터 세팅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매체별로 활동 성별 / 연령의 비율이 다를 뿐만 아니라
매체의 특성에 맞는 광고 소재 역시 천차만별입니다.
광고는 사실 초반 세팅이 중요한 것보다는
끊임없는 광고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 분석과
분석을 통한 더 나은 전략 수립이 핵심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간과하시고, 그저 세팅하고 끝!
이라고 생각하시는 광고주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초반에는 논타겟으로 운영하다가 어느정도 테스트 기간을 거쳐
어떤 성별 / 연령 / 지면 / 소재에서 효율이 나왔는가에 대해 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여 더 나은 성과를 위해 노력합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광고주분들은 보통 본인 브랜드에 대한 광고 경험만 있으셔서
우리 브랜드가 어떤 매체에 적합한지, 어떤 매체가 요즘 효율이 괜찮은지, 어떤 소재가 잘 먹히는지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저는 수많은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 다매체 집행 이력과 성공 사례를 보유하며
이 브랜드가 어떤 매체랑 잘 어울릴지, 어떤 매체의 효율이 요즘 괜찮은지, 잘 먹히는 소재는 무엇인지!
아주 빠삭하게 잘 알고 있습니다.
꾸준히 쌓아온 저만의 인사이트를 광고주님의 광고에 100% 녹여내
원하시는 성과를 안겨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마케터입니다.
마지막으로 매체들이 각각 가진 장점을 활용하지 못하고 계시다는 점도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는 수많은 매체들이 존재하고,
각각이 가지고 있는 장점 또한 너무 다르고, 다양합니다.
메타로 예를 들어 메타 광고의 경우
관심사, 인구통계, 구매의도, 유사, 맞춤 등등
너무너무 다양하고 활용하기 좋은 타겟팅 기법이 존재하는데
실제로 광고를 맡기시는 광고주 분들의 대부분이 이러한 기법을 전혀 활용하지 않고,
단순한 인구통계 타겟만 걸어두고 진행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물론! 이미 성과가 잘 나와서 만족하시는 광고주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늘 하는 말이 "이렇게 광고하는데도 이 성과면 제가 조금만 만지면 훨씬 매출 올려드릴 수 있어요" 입니다.
광고를 하는 목적 자체가 브랜딩이 될 수도 있고, 매출 볼륨 향상일 수도 있는데
이러한 부분들 모두 비용이 발생하는 광고인 만큼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대표님께서 광고에 대해 빠삭하게 잘 아시고, 세팅도 잘 하신다면 직접 하셔도 되지만
바쁜 업무와 더불어 광고 세팅, 분석, 전략 수립 등등 잘 해내기 번거로우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짧은 글 속에 다 담아내기는 한계가 있는 내용이었기 때문에
현재보다 더 나은 성과 원하시는 광고주분이나, 직접 한 세팅이 맞는지 모르시겠는 광고주분들
모두 언제든 편하게 저에게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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