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사업을 하시면서 다양한 광고를 활용해보신분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해 어떤 광고를 활용해야할 지 모르겠는 분
모두에게 저는 당근마켓 광고를 적극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구글, 메타와 같은 굵직한 광고매체를 뒤로 하고 왜 당근마켓일까요?
첫째 광고제작이 편리합니다
당근마켓에서는 전문적인 마케팅을 위한 캠페인도 존재하지만 동네 소상공인들이 시간낭비 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당근 광고 간편모드를 운영합니다
이는 온라인광고가 처음이라도 당근마켓만 가입되어 있다면 글, 사진으로 모바일을 통해 광고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간이 모드라고 해도 방문확률이 높은 동네 이웃에게만 타게팅도 가능합니다
또한 광고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피드광고와 검색광고도 제공하니 광고가 막막한 소상공인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
이에 더해 당근비즈니스에서 라이브 교육 및 광고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교육소재도 마련이 되어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두번째는 소비자가 갖는 인식입니다
당근마켓에서 광고를 보았을 때 소비자의 인식은 어떨까요?
물론 광고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지만 전혀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즉각적으로 자신의 동네에서 이용 및 활용할 수 있는 업종이 노출되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것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겠죠 ?
또한 비즈프로필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가게에 대한 소식등을 전달할 수도 있답니다.
이는 타 매체에서 전국,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결”보다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심리를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마지막은 “당근마켓”이라는 어플이 주는 활용성입니다
당근마켓은 3000만이 넘는 가입자를 지닌 거대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중고거래 플랫폼인만큼 이용자 체류시간이 상당히 긴 편입니다(하루 평균 체류시간 20분)
어떠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특정한 목적, 이것이 아니라면 “살 거 없나”라는 마음으로 들어오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란 점을 대표님들께선 인지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구매에 대한 장벽을 허무는 건 비교적 어렵지
않겠죠 ?
또한 당근마켓에서는 성공사레를 볼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합니다.
아무
연관이 없는 성공사례를 보는 것보다 자신의 동네에서 자신과 같은 업종으로 자신이 하는 광고기법을 이용해 성공한 사람을 보는 것은 광고의 실패확률을
줄이고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는 지름길로 이끌 것입니다.
이와 같은 편리한 당근마켓 광고
대표님들은 시작하셨나요 ?
물론 다양한 매체를 미디어믹스를 통한 광고전략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광고예산은 한정되어있고 많은 대표님들께서 즉각적인 성과를 바라실 겁니다.
따라서 동네 맞춤 타겟팅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당근마켓 인앱광고는 최적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당근마켓 인앱광고로 매출증진을 하셨다면 이는 대표님의 상품에 대한 품질이 뛰어나다는 반증입니다.
따라서 당근마켓 전문 마케터 버전의 광고로 형식을 전환하거나, 타
매체를 사용하는 미디어믹스 전략을 사용해야하는 시기입니다.
광고의 힘을 알게된 광고주분들은
하기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당근마켓 상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의 특성을 활용한 광고전략을 맞춤별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더위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 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지용 대리
TEL : 02-6049-4215
MOBILE : 010-2659-1269
E-MAIL : jjyjjyjtw@naver.com , jtw@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