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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가치있게 같이 성장하는 김지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이너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광고주 계정의
문제점 및 개선점 및 광고 계정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KPI: 스마트스토어 판매 증가 및 자사몰 DB 문의량 증가
*월예산: 전 달 7,770,000원 소진 / 브랜드 검색광고 :330만원 , 파워링크+쇼핑검색 : 440만원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검색 광고
*기타사항: 네이버 검색광고 비즈보드 내에 4개의 브랜드를 동시에 운영 중.
우선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을 컨설팅 하여 전달 드렸으며 , 전략적인 운영을 제안 드렸습니다.
(* IMC: 광고,DM,판매촉진,PR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
광고주의 직접운영 인사이트 분석 후 앞으로 성과개선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제점]
1. 기존 전 대행사의 관리 미흡으로 인해,
프리미엄로그분석 및 자동 추적 기능이 설정 되어있지 않았음.
2. 쇼핑검색광고 내에 메인키워드로 광고를 하고 있었지만, 광고 라이브를 정확히 확인 하지 않아
메인 키워드 검색 시, 노출이 전혀 되지 않았던 상황.
3. 4가지 브랜드 모두 파워링크 및 쇼핑검색에서 자사 명칭으로만 광고 운영 진행 중.
4.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고 있음에도 자사명 파워링크에도 광고비 소진이 많은 상황.
[문제점 개선방안 및 성과 개선]
1. 모든 캠페인 확인 후 자동추적파라미터 기능 설정
2. 메인키워드로 광고하는 부분에서 해당 카테고리 및 광고 소재 제목 변동하여 광고 노출 확인.
3. 브랜드마다 각 메인 키워드 및 세부키워드를 추출하여 최대한 구매 전환수를 높이도록 할 예정.
4. 브랜드 검색광고에서 잡히지 않는 키워드와 잡히는 키워드 선별하여 광고비 누수 방지.
5. 데이터분석을 통해 광고비 누수되는 키워드 선별과 성별, 연령대 타겟 진행.
6. 해당 업체는 이커머스 + DB의 성질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 매체 뿐 아니라
기타 매체까지 확장 운영 제안
해당 계정은 개선점을 파악 후 광고주에게 내용 전달드렸으며, 성과를 개선해 나가는 중입니다.
해당 업종 성과를 개선해 나가 추후에 좋은 데이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집행 사례와 개선 상황을 공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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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가치있게 같이 성장하는 김지효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시면
무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광고 상담에서 김지효마케터에게 광고 상담을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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