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원준 AE 입니다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광고에 대해 완전 초보라서 모르시겠다면 역시 기본 용어부터 알아야 하겠죠?
오늘은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검색광고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기본적인 단어들로 모아왔으니 꼭 외우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랜딩페이지
- 검색광고의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클릭 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도달률
- 특정 광고 메세지가 존재할 때 최소한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 된 이용자의 수나 비율을 의미합니다.
도달률은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 메세지에 여러번 노출된 경우라도 한번으로 계산합니다.
CPC (Cost Per Click)
- 노출 횟수와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되는 방식입니다. (클릭당 비용)
PPC (Pay Per Click)
-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 CPC와 PPC는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
CPM (Cost Per Mille)
- 최초의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을 책정한 것이었지만,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참가 등)를 할 경우에 지불하는 광고형태입니다.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당 비용을 뜻합니다. 주로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주로 사용됩니다. 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면 무조건 과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15초 30초 등 일정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되며 광고 영상을 클릭하며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PS(Cost Per Sale)
-구매가 발생했을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보통은 발생한 매출의 일정%만큼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CPI(Cost Per Install)
- 다운로드가 발생한 건마다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시장, 특히 게임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광고 타입입니다.
ROAS/광고수익률(Return On Ads Spending)
- 포털사이 광고주가 지출한 광고 비용 대비 발생한 매출로 적은 비용을 들여 매출이 많이 발생할 수록 비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매출/광고비*100
CVR/전환율(Conversion Rate)
- 전환은 광고 등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제품 구매,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등 광고주가 의도한 행동을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환수/유입수*100
CTR/클릭률(Click Through Rate)
- 광고 매체에 광고주의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광고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클릭수/노출수*100
ROI/투자수익률(Return On Invest)
- 기업이 투자한 비용 대비 발생한 순이익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광고순수익/광고비*100
온라인 광고에서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용어들로 구성해봤습니다.
어려운 단어들을 많이 사용해서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질 수 있으나
알고 보면 쉬운 온라인 검색 마케팅 용어 빠르게 익혀서 실제 광고에 도움이 되어봐요~!
정보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 교육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나 상담문의는 아래 정보로 연락 주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