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확장소재 뜻과 종류부터 꿀팁까지 알아보자! (1탄)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08-09

조회수 : 683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AE 정윤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 소재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확장소재가 무엇인지 뜻부터 알아봐야겠죠?



확장소재란?

이미지,제목,가격링크,설명 등을 

광고 소재에 추가하여 

소비자들의 주목을 높이는 도구입니다.



그럼 확장소재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총 14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1.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만 등록하셔도 광고 효과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집행하실 때 가장 중요한 소재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가 이미지를 클릭 할 경우 제목과 동일한 URL로 연결됩니다.


2. 전화번호


전화번호 확장소재는 모바일에서만 노출되고

소비자가 우측 상단 '전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연결이 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3.계산


금융/보험 업종에서만 노출이 가능하며

연결 URL에 소비자가 조건을 걸어 

가격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반드시 설정 하셔야 합니다.


4. 추가제목


제목 문구 영역의 확장으로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부가 설명이 들어가는 광고입니다.

최대 15자까지 작성 가능하며 최대 2개 까지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자사의 URL 링크를 추가 할수 있어 소비자가 클릭 시 해당 사이트로 연결 될 수 있습니다!


5. 추가설명


추가설명 확장 소재는 최대 1개,45자까지 작성가능합니다.

추가설명 또한 광고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반드시 설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ㄴ추가 설명은 링크가 미제공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6.홍보문구 


추가할인,프로모션 이벤트 진행 등 

소비자에게 자사 이벤트 정보를 강조할 수 있는 문구 입니다.

최대 14자 까지 작성할 수 있고 이목을 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7.가격링크


자사 상품의 가격과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링크로 최대 3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가격 이름은 최대 11자 까지 작성할 수 있으며

가격은 최대 99,999,999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8.서브링크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사 내의 링크를 제공하는 소재입니다.

최대 4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서브링크와 실제 연결 되는 

URL이 동일해야 합니다.


9.이미지형 서브링크


모바일 하단에만 노출되는 링크로 최대 3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파워링크 이미지와 동일한 양식의 파일만 가능한 점 주의해주세요!

또한 링크 사진이 인물이거나 텍스트가 기재되어 있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0.플레이스 정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와 연동하여 

리뷰수,가격정보,이용시간 등의 자사 정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 정보의 경우 스마트 플레이스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시 CPC과금이 되는 형태입니다.


11.네이버 예약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하여 

클릭시 예약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소재입니다.

네이버 예약은 모바일 지면으로만 노출 가능합니다!


12.홍보영상


동영상 썸네일,동영상 제목,동영상 등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네이버 TV에 등록된 영상을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13. 블로그 리뷰


썸네일 ,제목,블로그이름,렌딩 페이지 등으로 구성 됩니다.

또한 그룹 당 5개 까지 등록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4.위치정보

클릭시 네이버 지도 페이지로 넘어가 위치를 표시해주는 소재입니다.

실제 주소를 노출시키고 싶은 업종에게 특히 추천드리는 소재인데요.

소비자와 업체의 거리정보도 함께 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 1탄에서는 확장소재의 뜻과 종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파워링크 확장소재는 종류가 14가지나 되어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2탄에서는 확장소재의 꿀팁으로 찾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만약 검색광고를 집행하실 예정이거나 궁금하신 광고주분들께서는

하단 링크를 통해 연락주세요!


[정윤서AE 프로필]


#정윤서AE 작성한 인사이드 더보기



네이버 GFA 광고 뜻부터 의미,장점까지 빠르게 알아보기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7단계 올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광고 효율 업그레이드! 어떻게 하는 걸까?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2탄 (ROAS,ROI)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1탄


더 궁금한 사항이나 광고 문의를 원하신다면?



Contact02-6049-4156


E-mailles@ampm.co.kr


 OPENCHAT  https://open.kakao.com/o/svinFSBg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