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놈의 바이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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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예 마케터
2024-08-28

조회수 :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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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 그 놈의 바이럴 " 이라는 제목으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왜 그 놈의 바이럴이지? 라고 궁금증을 가지고 들어오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해요.


입, 웃다, 이, 위생, 입술, 치과 의사

바이럴이라는게 사실 요즘 많은 사람들 인식에 좋지 않게 자리 잡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또 브랜드 입장에서는 빼놓을 수 가 없는 부분이라 참 어려운데요!

바이럴을 왜 빼놓을 수 없냐!



저는 보통 광고를 하면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인데요!

왜냐면 사실 저희도 광고를 할 때만 마케터이지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이 될 수 도 있는 사람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나라면 어떨까? 나라면 이 제품을 살까? 등등

하나부터 열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는 편이에요.



생각을 해보면 저는 뷰티 제품이나 의류를 살 때 늘! 항상!

네이버 또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검색을 해서 후기를 꼭 보는 편이더라구요.

심지어 저는 후기가 아예 없는 제품은 아무리 좋아보여도 구매를 안 합니다.

만약 다양한 후기가 있으면 더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구요!

제 주변 지인들도 구매를 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이 후기더라구요.

사실 이게 바이럴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과한 바이럴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적당한 바이럴은 우리의 예상보다 큰 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바이럴 광고의 특징은 전환을 추적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죠!

그래서 이런 보이지 않는 것에 투자를 하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지시는 광고주님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브랜드의 인지도가 부족하거나 신규 런칭한 브랜드다!

저는 무조건 바이럴을 병행하는 것을 제안드리는 편입니다.



바이럴 광고에는 인플루언서 협찬, 블로그 체험단/기자단, 카페 침투 등등 굉장히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요!

배너 매체들을 통해 우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우리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들이 검색을 했을 때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나 리뷰 등등의 바이럴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전환을 함께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최근 인스타그램 바이럴 광고 댓글에 대놓고 바이럴 하네~ 바이럴 그만해라 등등

부정적 여론이 많아서 집행을 꺼리시는 광고주님들이 많긴 하지만

왜 다들 그렇게까지 해서 바이럴 광고를 하는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바이럴 광고가 워낙 광범위하다보니 글 속에 다 담아내기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만약에 제 글을 보고, 아 우리도 바이럴 해봐야겠다! 근데 어떻게 하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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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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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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