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설정은 왜 필요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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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9-12

조회수 : 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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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4팀 신나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소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는 디자인을 못 하는데 소재 제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시나요?

소재에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문구도 소재의 하나입니다.

또한 확장 소재를 사용하여 파워 링크 이미지, 추가 제목, 홍보 문구, 가격 링크, 카테고리 링크를 사용하여 노출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파워 링크


예를 들어서 위 이미지처럼 제목과 소개만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경쟁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경쟁 브랜드에 비해서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파워 링크 


경쟁 브랜드의 경우 확장 소재인 추가 제목과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어서 눈에 잘 들어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파워 링크 



또 다른 브랜드의 경우 가격링크를 사용하고 있어서 제품의 가격을 알 수가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파워 링크


위 이미지처럼 홍보 문구를 사용하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을 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소재는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소재를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반응의 차이가 클 수가 있습니다.


확장 소재의 경우 노출되는 지면이 조금씩 다른 특징이 있으니 이 부분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C와 Mobile은 검색랭과 입찰가가 달라서 예산을 분리를 해서 설정을 해야합니다.


또한 순위별로 노출 할 수 있는 지면 갯수가 다르기 때문에

만약, 예산이 부족하다면 확장 소재를 최대한 활용해서

광고를 더 눈에 돋보이게 하고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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