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 왜 하세요? - [파워링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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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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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들은 네이버 SA 는 왜 하시고 계신가요?


상품을 판매하기위해?

DB를 얻기위해?

브랜딩을위해?


그렇다면 SA 전략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네이버 SA 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광고 형태로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이미 진행하고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나만의 전략을 가지고 진행을 해야 한 사람이라도 더 우리쪽으로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내 상품의 특성을 파악해야합니다.


네이버 SA 흔히 키워드 광고라고 알고있는 파워링크 광고는 메인키워드만 진행 할 시

높은 입찰가로 자본이 많은 큰 기업들과 순위 비딩을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메인키워드가 아닌 다양한 세부키워드로 니즈가 있는 세부키워드를 많이 깔아 놓아야합니다.


유입량이 적고 없는데 그걸 왜 해야해 어차피 검색해서 들어오는 키워드는 정해져있어! 라고 생각을 많이 하시지만

조금씩 들어오는 그런 세부키워드가 하나, 둘 정도 있으면 그럴 수 있지만 그런 세부키워드들이 수백,수천개를 사용한다면 그 거기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세부키워드는 메인키워드 보다 훨씬 싸고, 니즈가 확실하기 때문에 오히려 유입하는것에 성공했다면 전환률도 꽤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 세부키워드는 어떻게 추출해야할까요?

간단합니다. 우리 상품을 사는 소비자가 누구인지 그 소비자는 무엇을 검색할 지 생각을 하면됩니다.

예를 들어서 유학을 준비중인 학생은 어떤 검색을 할까요. OOO국가 유학후기, 해당국가 언어 자격증, 비행기편, 숙소, 유학생 커뮤니티 등

실제 학생들이 검색 할 만한 키워드들도 같이 넣어놔야 하는 것입니다.


또 실제 소비자들이 질문을 하는 네이버 지식인에서도 추출 가능합니다.

실 사용자들은 비용같은 것을 궁금해하기때문에 OOO 비용, OOO 추천, OOO후기 등 간단하게 세부키워드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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