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 왜 하세요? - [쇼핑검색편]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2-09

조회수 : 742

댓글 0


대표님들은 네이버 SA 는 왜 하시고 계신가요?




상품을 판매하기위해?


DB를 얻기위해?


브랜딩을위해?




그렇다면 SA 전략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네이버 SA 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광고 형태로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이미 진행하고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나만의 전략을 가지고 진행을 해야 한 사람이라도 더 우리쪽으로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엔 쇼핑검색을 현명하게 진행 하는법! 입니다.


전에도 말씀드린것 처럼 메인키워드는 여전히 비싸고, 진입하기 쉽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부키워드를 운영해야하는데, 쇼핑검색은 파워링크 처럼 키워드를 넣어서 진행 할 수 없기때문에 타이틀을 잘 선정하고

쪼개서 그룹핑을 해야합니다.


그룹핑이란 것은 A라는 상품이 있으면 A1,A2,A3 이렇게 쪼개서 진행을 하는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 키 케이스라는 상품은

1. 현대 키케이스 2. 기아 키케이스, 3. 벤츠 키케이스 등 차종을 앞에 넣어 진행한다면 확실하게 내 상품이라고 인식하고 검색해서 들어오고, 전환률 도 높게 진행 가능합니다.

또 입찰가 또한 저렴하게 진행 가능하기때문에, ROAS 를 잡기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집행해야하는 전략입니다.


이러한 세부키워드를 발굴 하기위해서는, 다차원보고서, 경쟁사 키워드 분석 등을 통해 세부키워드를 추출하고 그룹핑하여 진행하여야 최대한의 효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