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퍼스트 포지션, 이제 Google Ads 예약도 가능하다?!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4-09-30

조회수 : 113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퍼스트 포지션 업데이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먼저 유튜브 퍼스트 포지션이란 무엇일까요?

고객들이 유튜브에 접속하며 가장 먼저 만나는 광고가 우리 광고가 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유튜브 퍼스트 옵션을 구글 애즈 UI에서도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 상품은 어떤 구글 매체에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유튜브 Shorts와 유튜브 셀렉트 history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Ads UI , 광고 그룹 단위 타게팅 설정에서 광고 게재 순위에서 퍼스트 포지션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1.First Position on Shorts

lFirst Position on Shorts?

사용자가 YouTube Shorts 진입*시 처음으로 노출되는 Shorts 광고입니다.

* 유저의 이용 세션을 기준으로 하며, Shorts 피드를 나갔다 들어올 경우

새로고침됩니다

l부킹방법 : Google ads 예약형, DV360

l*CPM(Cost per Mille) : 5,975 (KR), 국가 별 상이

*소비자에게 광고를 1,000회 노출하는 데 지불해야 하는 비용





다음은 이번에 새로 기능을 오픈한 Google Ads 예약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 입니다!


[NEW] First Position on Shorts 구글 애즈 예약 방법


1단계 : 동영상 선택 > 예약 선택

                


                    2단계: 프리미어 도달 범위 선택 > Shorts 광고 선택

                


                3단계 : 예산 및 날짜, 위치, 언어 세팅 (필요 시, 추가 설정까지)

                


                4단계 : 광고 게재순위 탭 > 첫 번째 위치에 게재 

                


                5단계 : 콘텐츠를 게재할 위치 선택 

            



                6단계 : 광고 소재 활용할 동영상 선택 > 견적 요청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