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 올리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4-10-15

조회수 : 43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분들이 문의주시는 '품질지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네이버쇼핑 입찰가로 순위는 정해집니다.

하지만 변수는 존재합니다. 바로 이 품질지수입니다.


품질지수는 순위를 정하는 변수로,

상대적인 점수가 클릭이나 전환율이 높았을 경우, 품질지수가 높아져 낮은 cpc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품질지수는 보통 소재 단위에서 확인이 가능하신데요.

안보이신다면 사용자 설정을 통해 품질지수 확인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보통 품질지수 4칸 미만의 소재의 경우 다른 그룹으로 복사를 진행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1칸이던 소재가 4칸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건 일시적인 현상일뿐 지속적으로 소재를 삭제하는 현상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품질지수가 왜 떨어지는 지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크게 광고소재의 문제, 그리고 노출 매체의 문제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광고소재의 문제에서는 자사몰 컨디션을 점검해보시는 것을 1순위로 하시길 바랍니다.

1. 고객문의에 너무 늦게 대응하지는 않았는지

2. 카테고리가 잘 설정되어있는지

3. 가격이 합당하지 않은지

4. 제품 썸네일이 눈길을 끌고 있는지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상품 이미지/상품명/추가홍보문구/단가 등을 조정하면서 지켜봐야합니다.


두번째는 노출매체의 문제입니다.

한캠페인에 모바일과 pc를 동시노출되도록 세팅하는 것인데요.

구매비율이 만약 pc보다 모바일이 높거나 차이가 난다면 따로 세팅해야합니다.

해당은 광고 소재단위에서 고급옵션 > 매체 > 노출매체 유형으로 따로 분리해서 운영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쟁점은

키워드와 소재, 그리고 연결 url 이 삼박자가 최적화가 되어있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