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행 결정시 중요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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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2-10

조회수 : 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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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분들 광고는 해야하는데 흔히 OOO공식대행사 찾고 계시죠? 공식대행회사에 문의 후 담당자 배정받아 대행하시죠?


절대성과볼수 없습니다!


공식대행사냐 아니냐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실제 담당자가 가장 중요합니다.


광고대행사 선정시 짚고 넘어가야할 포인트 말씀드립니다.


1. 디테일하게 관리한다 하는데 디테일의 깊이가 어디까지인것인가 여부

광고적인 부분의 관여만 하는것인지 그 이상의 관여가 있는지, 있다면은 어느정도까지 관여를 하는 마케터인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자사 업종의 정보력

자사 업종에 대한 정보가 얼마나 있는지, 정보라는건 시장분석,시장의 대표업체,시장 평균 성과, 구매 포인트 등 확인하셔야합니다.

래퍼런스가 있다고 해서 믿고 넘기는것이 아닌 실제로 확인을 해보셔야할 내용입니다.


3. 성과가 잘 나오지 않았을때 반응 여부

실제로 성과가 잘 나오지않았다면 흔히 마케터들은 조용히 넘어가길 바랄겁니다.

과연 맞을까요? 아닙니다.

성과가 잘 나오지않았을때는 해당 원인에 대해서 먼저 분석하고 먼저 광고주분들께 제안하고 진행 매체가 아닌 타매체 마케팅 전략도 같이 제안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광고대행 마케터 or 회사 만족하시지 않거나 찾고 있으시다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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