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하실 분들 꼭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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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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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의 특징은 크게 2가지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1st - 연결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된 플랫폼

Meta 플랫폼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관심 있는 브랜드를 탐색함으로써 자신과 관련성이 있는 광고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나타납니다. 

2st - 계속해서 진화하는 거대 플랫폼
사용자의 이용 형태, 관심사, 선호도 등을 고려하며 변화를 해온 플랫폼입니다. 


일단 왜 우선 Meta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는 뭘까요?


하루에 재공유되는 릴스 숫자는 무려 20억에 가까우며 

매 월 Meta를 통해 사람들과 연결되는 비즈니스 숫자는 2억이 넘는 수치를 나타냅니다. 

대부분에 Meta를 통해 사람들이 매일 보내는 메세지 개수는 1,400억이 넘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만 봐도 Meta광고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타게팅은 구체적 타게팅과 광범위 타게팅으로 나눠집니다-

구체적 타게팅= 광고 노출 대상이 어느 정도 명확하다면 상세 타게팅, 맞춤 타겟 또는 유사타겟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 타게팅= 새로운 고객을 찾거나, 누구를 타게팅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광범위 타게팅"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거나 두 유형을 적절하게 함께 활용 가능합니다!

Instagram 지원 노출 위치 

피드 / 탐색홈/탐색탭 / 스토리 / 릴스 / 프로필 피드

메타광고의 장점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쌍방향적으로 광고에 참ㅇ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할 수 있고 
이는 사용자의 광고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광고의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됨으로써 한 광고를 보고 다른 광고를 보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다른 브랜드를 받아들이게 되고,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의 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

결론적으론 
메타광고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며 네트우크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는 큰 장점들을 가지고 있고 기업들의 경쟁력 향상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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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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