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검색광고 영역에서 [확장검색] 기능이 확대되어짐에 따라
기존 우리 키워드가 검색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변경된 기능이기 때문에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확장검색] 기능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셋팅을 해야 효율적인지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우리 키워드가 확장검색으로 노출되는 것을 원하시지 않을 경우,
[광고그룹 >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검색어 추가]를 통해 조치를 취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검색 제외검색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좌측 입력창에 키워드를 입력하시어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만일 해당 광고그룹에 대해 전체적으로 확장검색을 원하시지 않을 경우
[일치검색]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내 광고에서 확장검색으로 노출 될 수 있는 키워드를
모두 구분하고 싶으실 텐데요.
확장검색은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를 중심으로
광고가 매칭되기 때문에 미리 키워드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다차원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를 통해
확장검색으로 노출된 키워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검색 기능이 추가된 근본적인 이유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상품을 노출시키기 위함입니다.
구글에서는 확장검색 기능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해당 기능을 가져온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네이버는 구글과 달리 불특정 다수에게
최대한 많이 우리 상품을 노출시키기 보다
최대한 타겟을 좁혀 노출시킴으로써
클릭율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계실 텐데요.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더욱 세밀한 키워드 관리가 필요해졌습니다.
지금은 우리 주력 키워드가 확장검색으로 잡혀있지 않더라도
언제 변경되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드뮤어룩' 키워드가 있는데요.
유행하고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확장검색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은 F/W시즌이지만 여름에 상품을 주로 판매하시는 경우
미리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준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드뮤어룩 추천 / 드뮤어룩 신상 / 드뮤어룩 남자 / 드뮤어룩 신발 등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검색어 보고서를 통해 확장검색이 되고 있는 키워드들을 파악하고
별도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행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편하게 연락주시어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금 셋팅 안 하면 위기입니다 (+쇼핑검색)
인스타그램 스폰서드 광고, 1000% 활용하기 위한 포인트
병의원광고, 최신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신규고객 잡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