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품질지수란?
쉽게 말해서 네이버가 광고의 품질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신뢰성이 있는 광고를 상위에 노출하기 위한 네이버의 시스템인거죠
(사진출처: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aver?faqSeq=630)
품질지수는 오른쪽에 막대 형태로 표시되는데요, 총 7칸이고
1~2칸 저품질, 3~5칸 보통품질, 6~7칸 고품질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광고를 게재하면 막대 4칸에서 시작했다가,
게재 후 24시간 이내로 품질 측정이 시작되어 품질지수가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품질지수가 도대체 왜 중요한걸까요?
품질지수는 광고의 성과에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칩니다.
첫째, 노출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 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모두 고려하기 때문에 동일한 입찰가로 더 상위에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둘째,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같은 광고비로 더 상위에 노출이 가능하면 광고 효과는 당연히 커지겠죠?
셋째,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높으면 클링당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져 광고비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네이버 품질지수 관리 정말 안하면 안되겠죠?
그럼 이제부터는 정말 네이버 품질지수를 어떻게 올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측에서 공개한 품질지수 산정 기준은
키워드와 소재의 관련성, 키워드와 사이트의 관련성, 클릭률, 상품의 이용자 반응등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높이려면 다음과 같이 따라해보세요.
먼저, 상품명과 이미지를 키워드와 연관성 있게 등록합니다.
둘째, 상세페이지에 키워드가 많이 잡히도록 구성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이미지 한장으로 쓰지 말고, 여러 장의 이미지 사이에 글로 키워드를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이 때, 이미지의 파일명도 ‘키워드1.jpg’ 이런 식으로 저장해주면 좋습니다.
셋째, 확장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클릭률을 높입니다.
추가 홍보문구로 소비자를 후킹하는 것도 중요하고,
파워링크의 경우 서브링크로 고객이 도달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직접적으로 노출시켜주면 클릭률이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환률을 높이려면 클릭 이후 액션이 일어나기 쉽도록 유도해야합니다.
DB업종의 경우 상담 문의 플로팅 버튼을 띄워놓으면 상담이 편리하겠죠.
이상으로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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