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소비트렌드, '이거' 모르면 뒤쳐집니다.
마케터 이미지
최해담 마케터
2024-12-09

조회수 : 97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 최해담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2025년 주목받고 있는 소비 트렌드 키워드 

" 옴니보어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옴니보어란?

: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잡식성 소비 형태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석하면, 과시 & 보여주기용 소비가 아닌, 나 자신을 위한 소비를 통해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소비를 하는 것입니다. 

나만의 포인트를 주거나, 과시하지 않게 평범한 하루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예시를 살펴 보겠습니다. 

- 저가 패션 브랜드 상.하의와 명품 신발 착용

- 수 백억 대 자산가가 유행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다이소 방문

- 서로 다른 문화권의 음식을 결합한 새로운 음식 소비 ex)김치맛 감자칩


이와 같이 옴니보어는 소비 모습만 보고 소비자의 계층이나 소득을 짐작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폭넓은 선택지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단하지는 않지만 만족할 수 있는 일상을 만들기 위해 

잔잔함 속에서 만족감을 이끌어 내는 하나의 포인트가 중요해 지고 있는데요,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옴니보어를 어떻게 맞춰나갈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우리가 단순히 성별, 연령층을 중심으로 타겟팅 했다면

이제는 개인 트렌드라이프스타일을 중점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또한 정적인 이미지 혹은 내용, 체험형 캠페인들이 이목을 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유행을 따라가는 것을 넘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가 일상속에서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강조가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활동적이고 강렬한 이미지의 광고들이 효과적이었다면, 

이제는 그 반대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매 년, 새로운 트렌드가 소비자들에게 찾아올 때마다 

광고주분들은 이에 맞추기 위해 바빠지시는데요, 


발빠른 타겟팅과 시장분석으로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아래 연락처로 많은 문의 바랍니다!




지금까지 최해담 AE 였습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함께 만들어가는 [마케팅 대통령]

말 뿐인 마케터가 되지 않겠습니다. 

소중한 광고주님의 광고, 제 광고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철저하게 분석하고 함께 분석하며 좋은 광고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