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마사지기 T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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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4-12-11

조회수 : 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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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허리마사지기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소형마사지기 T사의

메타 계정의 운영 방법과 개선점을 도출해 보완 하였는 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소형마사지기 T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메타, 구글을 활용하고 있으나 매체 별 활용 제품은 상이함

월 예산 : 메타 150만원

기타사항 : 메타 광고는  처음 활용/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이 주 구매처/ 자사몰 랜딩 희망




운영 방법


1.  해당 브랜드는 메타 진행 이력이 없었으므로, 어떤 소재와 캠페인에서 효율이 나왔는지 확인 불가능

2. 타 구매처에서는 인지도 및 구매가 활발하였으나, 자사몰 활성화를 희망하는 브랜드라는 점을 고려하여,
다음의 두 캠페인 동시 진행

- 브랜드 인지도 목적 : 트래픽 캠페인

- 장바구니 담기 전환 액션 : 전환 캠페인


3. 타깃 활용

1) 첫 라이브 후, 타깃 파악을 위해, 논타깃 + 노출지면 전 위치로 설정 = 논타깃MF2465

2) 클릭/장바구니 담기 기준으로 파악된 고효율 타깃군인 MF4565+ 은 관심사 설정을 추가해 더 많은 클릭과 전환 유도 중




추후 운영 방안


1. 매출액 증가 KPI 달성을 위해, 기존 트래픽 캠페인은 중지 후, 전환 목적 캠페인을 2개로 활용 예정

1) 전환 캠페인_1 : 장바구니 담기

2) 전환 캠페인_2: 구매 시작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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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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