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메타맞춤타겟/유사타겟/제외타겟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메타에서관심사타겟팅이가능한것은많은분들이알고계실것같습니다
하지만맞춤타겟/유사타겟/제외타겟제대로활용하고계신분있으신가요?
맞춤타겟/유사타겟/제외타겟을잘활용하는것이야말로
메타광고의핵심이라고볼수있습니다
왜그럴까요?
맞춤타겟으로우리브랜드에관심을가진사람을리타겟팅할수있고
유사타겟으로우리브랜드에관심을가질만한사람을발굴할수있고
제외타겟으로구매를하지않을것같은사람은제외시킬수있습니다.
우리브랜드를구매할것같은고객에게는노출량을늘리고,
구매가일어나지않을것같은사람은제외하여
전환률은높이고광고비는효율적으로사용하는효과를가져올수있죠
그럼하나하나씩설명해보겠습니다!
1. 맞춤타겟
맞춤타겟은우리웹사이트에실제로액션을일으킨유저를타겟팅하는것입니다.
예를들면, 웹사이트방문, 구매, 장바구니담기등의행동들이있습니다.
웹사이트액션을잡으려면자사웹사이트에픽셀이당연히깔려있어야겠죠?
하지만꼭웹사이트가아니더라도동영상광고에반응을보였다거나,
인스타그램/페이스북페이지에상호작용을했다거나
이런액션으로맞춤타겟을설정할수도있습니다.
2. 유사타겟
유사타겟은실제로행동을발생시킨유저와유사한유저를찾아타겟팅하는것입니다
다시말해서, 맞춤타겟과비슷한유저를찾는것입니다.
따라서맞춤타겟을먼저만들고, 그것에기반하여유사타겟을만드는겁니다.
유사타겟이왜중요할까요?
만약우리웹사이트의모수가적다면맞춤타겟만으로타겟팅할시
타겟수자체가부족할수있습니다
그래서유사타겟으로우리브랜드에관심을가진사용자와비슷한유저를찾아
그사람들을대상으로도광고를노출시켜노출량을늘리는것입니다
3. 제외타겟
제외타겟은말그대로타겟팅에서제외할유저를선택하는것입니다.
최근에구매가있었던고객은근시일내재구매할확률이낮으니
제외타겟에넣어노출을안시킬수있습니다.
메타타겟팅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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