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에 대해서 다 파헤쳐보자!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2-11

조회수 : 59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메타비즈니스계정이없어도광고가가능한

인스타그램게시물홍보하기에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게시물홍보하기는

계정에업로드한특정게시물을광고로활용하여홍보하는것입니다.


방법을간략하게소개하면이렇습니다


1단계, 홍보할게시물을선택합니다.

따로광고소재를만들필요없이업로드했던게시물중에서선택하면됩니다.


2단계, 광고목표를설정합니다

게시물홍보하기가지원하는광고목표는

1)프로필방문늘리기 2) 웹사이트방문늘리기 3) DM 늘리기

세 가지입니다.


3단계, 타겟을정의합니다

관심사나인구통계학적특성을바탕으로타겟을정의할수있습니다.

또한, 누구에게노출해야할지명확하지않다면자동으로타겟을선택할수도있습니다.



4단계, 예산및기간을설정합니다

예산은노출과도달률에직결됩니다

지출이많을수록도달할수있는사람들의범위가늘어납니다.

또한광고가언제종료될지기간을설정해야합니다.

이렇게만보면게시물홍보하기기능은정말간편하고유용해보입니다

하지만그렇다면굳이비즈니즈계정을파서광고를관리할이유가없겠죠?

게시물홍보하기의단점도같이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머신러닝활용이불가능합니다

메타광고의장점은머신러닝을통해학습하고광고운영을최적화시키는것인데

그런장점을누릴수없습니다.


두번째, 전환목표로광고를운영할수없습니다

인스타그램계정이나웹사이트의트래픽은증가할수있지만

구매전환을목적으로광고운영은사실상힘듭니다.

세번째, 광고성과분석에한계가있습니다

클릭률, 전환율, ROAS 등의지표를분석하기어렵습니다.


네번째, 픽셀을적용할수없습니다.

픽셀을통해수집한모수데이터를이용할수없기때문에리타겟팅도불가능합니다.

이와같은이유로사실상비즈니스를하시는분들은

게시물홍보하기를통해광고를하지않습니다.

같은광고비라면당연히비즈니스계정을생성하여광고를운영해야

효과도효율도달성할수있습니다.

메타광고운영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