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 업종 광고 성과를 위한 문제점&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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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2-21

조회수 : 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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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윤태규 AE입니다.


오늘은 일본 식기 업종 관련해서 문제점&개선점 가져왔습니다.



업종 : 일본 식기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파워링크)

KPI :  쇼핑검색 ROAS 400%



해당 업체는 네이버 파워링크 및 쇼핑검색을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쇼핑검색에서 ROAS 400%이상을 원한다고 문의 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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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기 업종의 경우 종지, 밥그릇 등 다양한 식기들이 있는데 어떻게 광고를 세팅하고 성과를 개선하면 좋을까요?




1. 주요 키워드 및 제품군 그룹화


1) 파워링크

- 파워링크의 경우 제품 메인 및 세부 키워드로 광고를 세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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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일본그릇' , '텐동그릇' 등 다양한 일본 식기의 키워드가 존재하는데 검색수 및 클릭수가 많은 키워드를 그룹화하여 광고 세팅을
진행하는 방법이 입찰가 관리 및 키워드 관리가 편리합니다.



2) 쇼핑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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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검색의 경우 전환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 및 클릭률이 높은 키워가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그룹으로 따로 생성하여 관리하는 것도
우리 광고의 노출 순위 및 입찰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카테고리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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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집행 중인 광고 카테고리 입니다.

일본 식기의 경우 다양한 카테고리로 노출이 되는데

많은 검색량인 카테고리를 찾아 관리하는 것이 성과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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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그릇'이라고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검색했을 때, 해당 이미지 처럼 다양한 카테고리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따라서 우리의 제품도 다양한 카테고리로 설정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것 또한 성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혹시라도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아래의 저의 번호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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