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윤태규 AE입니다.
오늘은 일본 식기 업종 관련해서 문제점&개선점 가져왔습니다.
업종 : 일본 식기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파워링크)
KPI : 쇼핑검색 ROAS 400%
해당 업체는 네이버 파워링크 및 쇼핑검색을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쇼핑검색에서 ROAS 400%이상을 원한다고 문의 해주셨습니다.
식기 업종의 경우 종지, 밥그릇 등 다양한 식기들이 있는데 어떻게 광고를 세팅하고 성과를 개선하면 좋을까요?
1. 주요 키워드 및 제품군 그룹화
1) 파워링크
- 파워링크의 경우 제품 메인 및 세부 키워드로 광고를 세팅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본그릇' , '텐동그릇' 등 다양한 일본 식기의 키워드가 존재하는데 검색수 및 클릭수가 많은 키워드를 그룹화하여 광고 세팅을
진행하는 방법이 입찰가 관리 및 키워드 관리가 편리합니다.
2) 쇼핑검색
쇼핑검색의 경우 전환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 및 클릭률이 높은 키워가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그룹으로 따로 생성하여 관리하는 것도
우리 광고의 노출 순위 및 입찰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카테고리 설정
현재 집행 중인 광고 카테고리 입니다.
일본 식기의 경우 다양한 카테고리로 노출이 되는데
많은 검색량인 카테고리를 찾아 관리하는 것이 성과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그릇'이라고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검색했을 때, 해당 이미지 처럼 다양한 카테고리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따라서 우리의 제품도 다양한 카테고리로 설정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것 또한 성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혹시라도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아래의 저의 번호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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