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업종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02-05

조회수 : 628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쥬얼리업종 N사의

네이버쇼핑검색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쥬얼리업종 N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예산 : 일 10만원

기타사항 :  랩다이아몬드를 가공해 주문제작 형태로 판매하는 업체로, 상당히 객단가가 높은 제품



문제점

1.  쇼핑검색광고 이력이 없어 이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

2.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전략 구성 필요

3. 라이브 이후 3일간 모니터링 결과, 예산이 오전 중 조기 소진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오전 중 예산 조기 소진 해결하기 위해, 제외키워드 설정

- 제외 키워드 설정 기준은, 30일 데이터를 확인하여, 클릭수 多+ 총비용 多 이면서 직접 전환율이 없는 경우의 키워드는 제외 설정

- 메인키워드 제외키워드 설정 




2. 광고비 누수 방지 목적으로, 매체 지면 관리

- 해당 브랜드의 경우, MO 상 클릭수가 높기 때문에, MO 상에서만 노출될 수 있도록 조치




3. 세팅 후, 세부키워드 그룹에서 전환 발생. 따라서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를 파악하여 추후 보완 세팅 시 활용 예정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