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업종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02-05

조회수 : 528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EC업종 중 쥬얼리업종 N사의

네이버쇼핑검색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쥬얼리업종 N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예산 : 일 10만원

기타사항 :  랩다이아몬드를 가공해 주문제작 형태로 판매하는 업체로, 상당히 객단가가 높은 제품



문제점

1.  쇼핑검색광고 이력이 없어 이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

2.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전략 구성 필요

3. 라이브 이후 3일간 모니터링 결과, 예산이 오전 중 조기 소진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오전 중 예산 조기 소진 해결하기 위해, 제외키워드 설정

- 제외 키워드 설정 기준은, 30일 데이터를 확인하여, 클릭수 多+ 총비용 多 이면서 직접 전환율이 없는 경우의 키워드는 제외 설정

- 메인키워드 제외키워드 설정 




2. 광고비 누수 방지 목적으로, 매체 지면 관리

- 해당 브랜드의 경우, MO 상 클릭수가 높기 때문에, MO 상에서만 노출될 수 있도록 조치




3. 세팅 후, 세부키워드 그룹에서 전환 발생. 따라서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를 파악하여 추후 보완 세팅 시 활용 예정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