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빗 -★ 네이버 배너 게재 위치 변경 업데이트 안내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2-10

조회수 : 40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태현 입니다.


3월 10일부터 네이버 배너 광고 게재 위치 개편 관련하여 변경 사항 전달드려요~


■변경일자


-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 : 2025년 3월 10일(월)

- 마이그레이션 : 2025년 3월 10일 ~14일(약 1주일 소요 예정)


■ 변경 사항 및 상세 안내


1. 플랫폼 변경 사항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내 게재 위치가 '네이버+'로 통합됨에 따라, 게재 위치 설정 방식과 게재 위치 이름이 변경됨

게재 위치 통합 시 운영 중인 광고가 중단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 후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진행될 예정


광고 그룹 만들기/수정 >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 > 게재 위치 직접 선택 시, 설정 가능한 항목은 아래와 같이 변경됨



(1) 게재 위치 직접 선택





2. 게재 위치 AS-IS / TO-BE





※ By ADVoost? 기반 ADVoost 게재 위치 기술을 활용하여 최적의 노출 위치를 자동으로 선택하고, 더 넓은 타겟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


○ 대시보드, 광고 검색, 리포트, 결제 관리, 변경 내역 등 플랫폼 내 게재 위치 이름은 변경된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 리포트에서 변경 전 '네이버 패밀리 매체' 데이터가 통합 전 게재 위치명으로 확인되며, 변경 후 '네이버' 지면 데이터는 변경된 '네이버+' 통합 게재 위치명으로 표시됩니다.




2. 마이그레이션 계획

기존 광고 그룹의 게재 위치 설정 내용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

마이그레이션은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일 이후부터 광고 그룹별로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광고 중단 없이 진행됨






주의사항

◎ 마이그레이션 기간 내 모든 광고 그룹은 자동으로 "변경 후" 값으로 변경되나, 순차적으로 처리되므로 동일 광고 계정 내에서도 광고 그룹별 마이그레이션 완료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일자 이후에는 '네이버 패밀리 매체' 및 그 하위 게재 위치를 단도긍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마이그레이션 완료 전까지 리포트에서 게재 위치 데이터는 통합된 '네이버+' 지면과 기존 '네이버 패밀리 매체'로 나누어 표기될 수 있습니다.

◎ 마이그레이션 완료 이후 이전 리포트 데이터의 게재 위치 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통합 게재 위치를 통해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다른 게재 위치를 설정하거나 광고를 off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