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DB업종 H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김가경 마케터
2025-02-12
조회수 : 70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DB업종 H사의
메타 운영 방법과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온라인강의 H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자사 무료 배포 자료 다운로드 유저수 증대, 온라인 문의DB 증대
매체 : 메타
예산 : 일 15만원
문제점
1. 광고 목적과 부합하지 않은 캠페인 설정
- 트래픽 또는 전환 캠페인을 단일로만 활용 중
2. 맞춤타깃 활용도 부족
-자사몰 랜딩이 아닌, 인스타 프로필로 랜딩하여 맞춤타깃을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3. 사이트 내 메타 픽셀 미 설치
- 픽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고객들의 경로 파악 불가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픽셀 설치를 통해, 광고 목적에 맞는 전환이벤트 설정
2. DB 업종의 경우, DB당 단가 관리가 중요하므로,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소재 필터링 진행
- 소재 필터링의 기준은 CTR 쁀만 아니라, 기여설정에 따른 결과당 비용 부분을 고려하며 진행
3. 판매 캠페인과 트래픽 캠페인 동시 진행하여 모수 확보와 실질적인 전자책 다운로드 완료 수 증대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