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DB업종 H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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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5-02-12

조회수 : 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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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DB업종 H사의

메타 운영 방법과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온라인강의 H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자사 무료 배포 자료 다운로드 유저수 증대, 온라인 문의DB 증대

매체 : 메타

예산 : 일 15만원


문제점

1. 광고 목적과 부합하지 않은 캠페인 설정

-  트래픽 또는 전환 캠페인을 단일로만 활용 중


2. 맞춤타깃 활용도 부족

-자사몰 랜딩이 아닌, 인스타 프로필로 랜딩하여 맞춤타깃을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3. 사이트 내 메타 픽셀 미 설치

- 픽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고객들의 경로 파악 불가



개선점 및 조치사항

1. 픽셀 설치를 통해, 광고 목적에 맞는 전환이벤트 설정

2. DB 업종의 경우, DB당 단가 관리가 중요하므로,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소재 필터링 진행

- 소재 필터링의 기준은 CTR 쁀만 아니라, 기여설정에 따른 결과당 비용 부분을 고려하며 진행


3. 판매 캠페인과 트래픽 캠페인 동시 진행하여 모수 확보와 실질적인 전자책 다운로드 완료 수 증대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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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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