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식품 성과 개선을 위한 문재점&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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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2-23

조회수 : 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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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규 마케터입니다.

오늘도 제가 성과를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문제점&개선점 진행에 앞서서 광고주 업종 및 매체, KPI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업종 : 제철 식품(레드향)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KPI : ROAS 400%


해당 업체는 광고 레드향 제품만 판매하고 있었으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직접 수확하시는 제품을 제주도 한정해서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판매하기를 원하셨고 해당 제품이 제철 식품이기 때문에 최소 ROAS 400%는 목표로 하고 계셨습니다.

1월에 처음으로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셔야 하는 상황입니다.





1. 경쟁사 모니터링 후 주요 키워드 및 카테고리 설정 






쇼핑검색에서 레드향을 검색했을 때



경쟁사들은 어떻게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을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kg', '제주', '가정용', '선물용' 등의 키워드가 공통적으로 확인 가능했으며, 해당 키워드로 구성하여 제품 제목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2. 주요 키워드 별 광고 세팅 그룹화

 


주요 키워드를 나눠서 분리해서 제외 키워드 관리 및 입찰가 관리를 진행하여서, 불필요한 노출 및 광고비 소진액을 관리하였습니다.




3. 다양한 소재 이미지 활용


  



다양한 소재 이미지를 등록 후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광고 성과가 좋은 소재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집행하였습니다.
식품의 경우 광고 소재 이미지에 따라서 광고 성과 결과가 많이 달라지는데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방안도 추천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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