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02-26

조회수 : 334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아용품업종 B사의

메타 운영 방법과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보완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유아용품업종 B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증대

매체 : 메타

예산 : 월 200만원



문제점

1. 스마트스토어 랜딩으로 메타 내 전환을  파악하기 위해서 유료솔루션 설치가 필요한 상황


2.  기존 메타 이력이 없어, 데이터를 확보하는 부분이 필요



개선점

1. 단순히 킵그로우 서비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유실 데이터가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각 링크마다 nt코드를 달아서 스마트스토어센터 내에서 정확하게 파악 중




2. 운영 후 1달이 지나자마자 구매전환이 갑자기 감소하여, 이는 모수가 고이고 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기존에 전환 캠페인만 사용하던 부분을 트래픽캠페인도 함께 병행하여 사용하기 시작



3. 객단가가 높은 제품으로 광고주측에서 전환당 비용 평균 5.0원 유지 희망.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 전환당 비용의 꾸준한 관리

  • 12월 4주차 → 1.6만원 전환 2건

  • 12월 5주차 → 8천원 / 전환 3건

  • 1월 1주차 → 1.1만원 / 전환 3건

  • 1월 2주차 → 3.5만원 / 전환 8건

  • 1월 3주차 → 5.6만원 / 전환 6건

  • 1월 4주차 → 350원 / 전환 1건

  • 2월 1주차 → 1.4만원 / 전환 2건

  • 2월 2주차 → 1.2만원 / 전환 3건



광고 운영 이전/이후 성과가 많이 개선되어 광고주께서도 만족하고 계시며,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광고퍼포먼스2본부 1팀 김가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