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아니라 '임'플루언서 아시나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3-18

조회수 : 933

댓글 0

임플루언서(Impluencer)란? 직원이 만드는 기업 영향력!

최근 기업 마케팅에서 주목받는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임플루언서(Impluencer)**인데요!

이는 **임플로이(Employee, 직원) +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합성어로,

기업 내에서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영향을 미치는 직원을 뜻합니다.


임플루언서의 역할

✔️ 브랜드 홍보 – 직원이 직접 기업의 가치를 외부에 알림
✔️ 사내 소통 강화 – 직원 간 긍정적인 조직 문화 형성
✔️ 콘텐츠 제작 – 블로그, SNS를 활용한 기업 소식 공유
✔️ 고객과의 소통 – 브랜드 신뢰도 향상
✔️ 채용 브랜딩 – 좋은 근무 환경을 알리고 우수 인재 유치


왜 중요할까?

임플루언서는 공식 마케팅보다 더 진정성 있는 홍보 효과를 가져옵니다. 직원이 직접 회사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 고객과 구직자의 신뢰도도 높아지죠. 많은 기업이 **사내 마케팅(Employee Advocacy)**을 도입하며,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