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 온드미디어 매체 등장?
마케터 이미지
김가경 마케터
2025-03-20

조회수 : 42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가경 입니다!

2025년 3월 6일(목)부터 네이버 브랜드검색에 ‘브랜드 SNS 소식’ 소재 요소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제 브랜드의 최신 SNS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브랜드 탐색 경험도 한층 강화됩니다.


브랜드 SNS 소식이란?

브랜드의 공식 SNS 콘텐츠를 브랜드검색 광고에 연동하여, 브랜드 관련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피딩형 소재 요소입니다.

  • 최신 브랜드 소식 노출: SNS를 통해 전달되는 프로모션, 이벤트, 제품 소식 등을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
  • 빠르고 직관적인 정보 제공: 별도 클릭 없이 주요 SNS 콘텐츠를 브랜드 검색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 가능
  • 추가 비용 부담 없음: 기존 브랜드검색 광고 단가 변경 없이 동일한 비용으로 활용 가능

  • ???? 주요 특징

    ‘브랜드 SNS 소식’은 브랜드검색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새로운 요소로, 브랜드사의 공식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직접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연동 가능 SNS 채널

    • 광고 대상 브랜드가 자사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공식 SNS 계정
      •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연동 가능
    •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소재 적용 방식

    • 연동된 SNS 계정에서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 콘텐츠가 자동 반영됩니다.
    • 사용자가 콘텐츠를 클릭하면, 해당 SNS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브랜드사는 원하는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할 수 있으며, 특정 콘텐츠를 제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될 경우, 별도의 수정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3. 소재 노출 예시





  • SNS 콘텐츠 구성 요소

    • 대표 이미지, 제목, 채널명, 발행일 등이 노출됩니다.
    • 이미지 비율이 맞지 않는 경우 중앙 크롭 처리되어 노출됩니다.

    PC & 모바일 UI 차이

    • PC와 모바일의 UI는 상이하지만,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동일한 UI가 적용됩니다.
    • 브랜드 컬러가 설정된 소재의 경우, 콘텐츠 내 관련 색상이 자동 반영됩니다.

????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기존 사용하시던 브랜드검색 템플릿 그대로 ‘브랜드 SNS 소식’이 적용된 신규 소재를 등록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브랜드의 최신 SNS 콘텐츠를 연동하여,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검색 광고를 운영해 보세요!

SNS광고마케터

데이터로 증명하는, 차이가 보이는 성과를 드립니다

김가경 AE의 자신있는 성과!

[수산물도매 브랜드 H사] 2025.04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집중 운영으로 ROAS 673%달성

-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소형마사지기브랜드 I사] 2024.11 ~

- 네이버 SA/네이버 GFA/구글 SA/구글 DA/메타/쿠팡 전 매체 운영

- 전매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미디어믹스안 제시

- 세부적인 타깃팅 진행으로 광고비 누수 방지 및 비용 절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